존재들
박경화 지음 / 문학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학들 출판사에서 출간 된 박경화 작가님의 2번째 소설집인 [존재들]은 총 7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대부분의 주인공들이 사랑을 하지만 비정상적이거나 상처만을 남기고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리고 사랑했던 연인을 떠나버리죠.
(마리안느 마리안느)의 지수는 닥치는 대로 남자들을 만나지만 남자들은 그녀의 곁을 떠나고 (맨발)의 그녀를 집착할 정도로 사랑했던 건이 그녀가 건을 그리워하자 1년간 만난 피앙세와 결혼하기로 약속하고 그녀의 곁에서 떠나고 (그리고 또 하나의 허밍)의 둘째 형이 좋아하던 여자에게 초상화를 그려 선물로 주려 했으나 완성도 되기 전에 그녀는 결혼하여 그의 곁을 떠나고 (마릴린과 히틀러)의 그녀, (존재들)의 주원, (나의 첼로)의 그녀는 마릴린 먼로와 히틀러 그리고 체게바라가 등장하는 소설을 쓰고 있는 초우(마릴린과 히틀러), 냉소적인 몽상가기질인 재규(존재들), 그녀의 육체를 물어뜯는 방식으로 탐하고 떠나갔다 돌아오기를 반복하는 그(나의 첼로)를 사랑하지만 상대방들이 그녀들을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거나 그녀들이 아닌 다른 이성에게 호의적으로 대하는 등 완전하지 못한 사랑을 하는 그녀들이 안쓰러웠어요.
그리고 작가님의 사진에서 작가님에게 달라붙어 있는 고양이의 이름이 봉봉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봉봉이라는 이름의 고양이가 (마릴린과 히틀러), (맨발), (나의 첼로)에서 등장하기 때문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