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토의 검 소설NEW 3
김이수 지음 / 나무옆의자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 뭐랄까? 충격적이긴 했는 데 씁쓸하네요.
배다른 형제인 인천 세관에서 물류창고를 지키는 일을 하는 형 김영석과 신문사기자인 석준이었던 동생 김영민이 있는 데 형 김영석이 교통사고를 당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경찰서에 찾아갔는데 거기서 형이 교통사고로 죽은 게 아니라 누군가에게 둔기를 뒤통수에 맞고 귀가 잘린 체로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듣는 데 그 즘 일본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가토 기요마사에게 하사했다는 가토의 검과 관련이 있고 형 김영석이 그 것을 빼돌렸다는 사실을 알 게 되면서 김영민이 조사하게 되는 데요. 동생 김영민은 어릴 때부터 아버지에게 폭행을 당하고 엄마가 죽자 새어머니를 들이게 되었지만 역시나 가정폭력을 일삼는 아버지가 미웠고 새어머니는 연약했던 형 영석만을 감싸고 돌아 불만이었는데 갑자기 아버지가 행방불명이 되자 해방감에 빠져 악랄한 행동을 합니다. 친구들과 싸우고,
그리고 우여곡절 끝에 기자가 되었는데 스포일러지만 정말 무서웠어요. 김영민이라는 인물이 자신의 야망을 위해 형인 김영석을 죽이고 태연하고 조사를 했다는 것에 사이코패스를 능가하는 악마를 보았어요. 아버지가 갑자기 사라진 것도 실은 영민이 아버지를 쥐도새도 모르게 죽이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자신의 인생에 걸리적거리는 새어머니나 이모도 쥐도새도 모르게 처리하고 한자리에 차지하려는 야망을 보며 정말 씁쓸했어요. 이러다가 자신을 지목한 형사도 보내버리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