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안은영 오늘의 젊은 작가 9
정세랑 지음 / 민음사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 정세랑작가님의 작품들은 명랑하고 밝은 느낌만 가득한 것 같아 항상 흐뭇해지는데 이번에 읽은 [보건교사 안은영]또한 밝았어요. 평범한 보건교사가 아니라 귀신이나 죽은 사람들의 영혼을 보고 퇴치하는 퇴마사역할도 하는 조금 기이할 수도 있지만 명랑하고 밝은 매력을 가진 여자라는 것을 한문교사이자 학교재단의 손자 홍인표도 아는 데 읽어가는 저도 모르진 않았고 읽어보시거나 읽어 볼 예정인 분들도 안은영이 얼마나 매력적인 여자인가를 알 수 있을겁니다. 보건교사인 안은영이 사립 M고등학교에 근무하면서 스멀스멀 학교로 확산되는 악의기운을 감지하여 한문교사 홍인표와 함께 해결한다는 것으로 정리를 할 수 있겠네요. 젤리피시 = 해파리로 불리는 혜연을 사랑하게 된 승권, 졸업하고도 간간히 안은영이 있는 보건실로 찾아오는 혜연. 옴을 먹으면서 옴을 퇴치하며 살 날이 얼마남지 않았다고 말하는 혜민, 절도가 습관이지만 한번도 걸린 적 었는 럭키라 부르는 지형. 혼란에 자주 빠져 혼란이라 부르는 민우. 유명가수인 아버지 조슈아 장을 따라 가수가 된 래디.
불순한 원어민 교사 메켄지와 그를 남몰래 좋아하게 된 유정. 그리고 안은영에게만 보이던 어린시절 함께 놀았던 정현과 그림을 잘 그리던 김강선등 독특하지만 개성뚜렷한 인물들이 안은영곁에 있으니 안은영 입장에선 성가시고 귀찮은 존재이지만 읽은 제겐 완.소.(완전 소중한)존재라는 것을 비록 악역이라 해도 밉지 않다는 것을... 보고 싶어요. 전작인 [재인.재욱.재훈]처럼 실제 존재하는 작가님의 주변 인물들의 이름을 그대로 혹은 한글자씩 바꿔서 등장시켰다는 것에 너무 좋았어요. 물론 성격까지 옮겨놓은 건지 몰라도 저도 작가님의 주변사람들을 만나보진 못했지만 왠지 이 소설을 통해 알아가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그리고 마지막 인표와 은영이 힘을 합쳐 학교를 혼란의 카오스로 만들어 버릴 뻔 한 용을 무찌르고 나랑 같이 있어달라며 인표가 고백하고 포옹하는 부분(정확하게는 둘이 힘을 합쳐 악을 무찌르는 부분)에선 작가님이 의도하신 쾌감을 느꼈어요. 저도 안은영같은 여자가 제 곁에 있다면 제가 몸이 불편하다 한들 지켜주고 싶고 안아주고 함께 있고 싶어요. (작가님은... 어떠세요? 별뜻은 없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