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누구인지 말해
신중선 지음 / 문이당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흥미로웠는데 결말이 인상적이었어요.
집을 떠나 정차없이 떠도는 몽상가소년과 21살에 쌍둥이 동생과 헤어져서 살고 있는 만화가 페이 그리고 한때는 탐정을 꿈꿨으나 지금은 일용직을 전전하며 재계약이 얼마남지 않은 자칭 사립탐정 B. 이 세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몽상가소년은 자애보육원에서 가장 좋아하고 따르던 L에게 자신이 숲 속에 버려져 있었다는 사실을 듣고 마음 속에 담아두게 되고 그 뒤로 L이 그만두고 몽상가소년 역시 입양되어 가지만 양부의 폭력에 못이겨 뛰쳐나오고 공원에서 자게 되는데 새를 사랑하는 사내가 소년을 데려다놓고 재우게 되면서 9년동안 같이 살게 되지만 양부에게 그 만 죽임을 당하고 고의는 없었지만 우발적으로 양부를 죽이게 된 소년은 집 앞마당에 묻고 정차없이 떠돌다 사고를 당한 페이를 만나게 됩니다. 한편 페이는 쌍둥이동생 아미가 당시 사귀었던 남자친구를 가로챘다 남자친구의 아이를 임신하자 매몰차게 대하여 동생이 뛰쳐나가고 친구였던 메이에게 동생이 태국에서 윤락하는 일을 한다는 사실을 알고 태국으로 갔고 많이 망가진 동생을 만나 같이 돌아갈 것을 권유하지만 화가난 동생의 애인에 의해 살해당합니다. 소년과 페이는 페이의 동거하는 집에도 들어 갈 정도로 친밀해졌지만 자신의 존재를 알 고 싶었던 몽상가소년은 자애보육원에서 L의 주소를 찾아가 L에게 진실을 듣게 되고 페이를 만났지만 페이나 동생이 자신과 연관이 없다는 사실을 듣고 혼란해빠지는데요. 여기서 탐정이라고 자칭하는 B가 물이 새는 것을 모스부호로 해독하여 숲을 찾았지만 소년은 눈을 감고 손에 돌을 쥐고 있었다는 얘기인데, 그리고 결국 소년은 자신의 존재를 명확하게 알지 못한체로 끝나는 결말이 인상적이었어요.
사실, 저는 리뷰같은 거 쓰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귀찮은 것도 있겠지만
어떻게 써야할질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초등학교 다닐때 쓰던 줄거리쓰고 느낀 것 간단하게 쓰는 방식으로 쓰다보니 의도하지 않게 결말이나 중요한 대목을 여과없이 쓰게 됩니다. 최근 한 분께서 저의 글에 스포일러를 아주 심하진 않지만 남겨서 약간 불편하다고는 얘기하진 않았지만 저의 이런 방식을 지적하더군요. 남들처럼 멋진 문장을 쓰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