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즐거운 육아 일기 위픽
오한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픽 시리즈의 11번째로는 생계형작가이자 「산책하기 좋은 날」을 쓰신 오한기작가님의 「나의 즐거운 육아 일기」이며 알라딘에서 구매했다가 중고로 판 후 다시 알라딘 중고서점 우주점(강서홈플러스점)에서 구매하였는 데 띠지와 부록이 온전히 있어서 좋았음.
이 소설이 완전한 허구인지 실화를 어느 정도 섞여있는 지는 몰라도 「산책하기 좋은 날」의 친필서명본이 총 500장이었다는 사실, 그 500장을 일일이 싸인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이어서 대신 싸인해주는 알바 sb(=service boy)를 고용하여 제가 당시 알라딘에서 구매했던 「산책하기 좋은 날」의 친필서명본 또한 sb가 해주었으며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없는 데 알라딘 100자평도 남겼다는 것에 충격을 받음.
(「산책하기 좋은 날」의 친필서명본과 「나의 즐거운 육아 일기」의 인쇄싸인본 필체를 보니 미묘하게 다른 것 같으면서도 「가정법」에서 작가님이 그려놓은 그림들을 보면서 납득이 됨.)
심지어 sb는 작가님 대신 글을 쓰며 작가님의 아이인 주동이의 육아와 아내를 마중하는 것까지 도맡아하게 되는 데 이러다가 작가님이 쥐도새도 모르게 증발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됨.
오한기작가님, 좋은 글을 읽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