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
박상영 지음 / 문학동네 / 2018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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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에서 제일 마지막에 실린 박상영작가님의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를 읽었을 때 샤넬노래방에서 마이크를 훔쳐 비욘세순대국밥집에서 샤넬노래방 사장아들에게 들켜서 없어진 나머지 마이크 값 30만원이라는 거금을 빼앗기자 나머지 마이크를 찾으러 갔던 왕샤넬 형이 울상을 지으며 돌아오던 모습이 인상깊었고 제가 그 당사자라면 그런 왕샤넬 형을 꼭 끌어안아주고 싶은 마음도 들었는 데 박상영작가님이 첫 소설집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를 출간하셨고 읽어 보았는 데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외에도 제가 올해 초에 읽어던 걷는사람에서 출간된 두 번째 테마소설집 「우리는 날마다」에서 보았던 (햄릿 어떠세요?)도 있었습니다.
앞서 읽었던 김봉곤작가님의 단편이 진한 에스프레소라면 박상영작가님의 단편은 휘핑크림 듬뿍 끼얹은 모카카푸치노를 마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중국산 모조 비아그라와 제제, 어디에도 고이지 못한 소변에 대한 짧은 농담),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를 읽으면서 제가 아르바이트를 하러 집을 나설 때 Membership Bar 문 앞에서 담배를 피우던 그들이 떠올랐으며 연작소설인 (패리스 힐튼을 찾습니다)와 (부산국제영화제)를 읽으며 박소라라는 인물을 만나보고 싶었고 적당히 커야 할 곳이 큰 태혁또한 만나보고 싶었습니다.
(조의 방)과 (세라믹)을 읽었을 때에는 조금은 낯설었는 데 아마도 작가님의 작품을 많이 접해보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첫 책이기에 당연히 접해보지 못한 것이 당연한 거지만)싶기도 하고 실린 다섯 편의 단편과 조금은 다른 느낌이 들었기에 그렇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이 소설집을 읽고 난 느낌을 표현하자면
#Fashion에 무지한 나는 어떤 사람일까?
#재밌는 소설이 틀림없음
#다니엘 오(박충식)감독이 2천만원으로 영화만들다가 보기좋게 망해버린 박감독보다 인상깊게 다가 온 이유는 무엇?
이렇게나마 표현할 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역시 SNS를 북플빼고는 안 하기에 어설픈 표현이 속상하네요.
박상영작가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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