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 다이닝 바통 2
최은영 외 지음 / 은행나무 / 2018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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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나무 바통시리즈 2번째인 「파인 다이닝」을 진작에 읽어보려고 했으나 앞서 제가 주기적으로 가는 작은도서관에서 먼저 빌려보신 분이 계셔서 기다렸다가 반납이 된 것을 보고 빌려 보게 되었습니다.
작년 초에 출간되었던 바통시리즈 1번째였던 「호텔 프린스」가 호텔에서 머무르게 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면 「파인 다이닝」은 인물들이 요리를 하는 모습이 소설 속에 녹아있어서 읽으면서 군침을 흘렸습니다.
조만간 두번째 소설집 「내게 무해한 사람」을 내실 최은영작가님의 (선택)은 부당대우에 맞서 시위하던 철도승무원인 언니와 수녀가 된 동생의 이야기인 데 마지막에 둘째를 낳은 언니에게 미역국을 손수 요리하여 갖다 줄 마지막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컴백홈」 이후로 매우 오랜만에 작품으로 만나뵙게 되는 황시운작가님의 (매듭)에서 아직 살아있는 낙지를 자르는 것을 보던 아이가 낙지가 아프지 않을까?라고 물었을 때 저라면 어떻게 이야기할 수 있을 지 한번 생각해보았습니다.
작년 말 로맨스소설「설랑」을 출간하신 윤이형작가님의 (승혜와 미오)를 읽으며 저도 한번 밀푀유나베에 도전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승혜와 미오의 관계를 엄마에게 물어보는 아이의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이미 「디지트월드」로 맛있는 디저트들의 향연을 보여주신 김이환작가님의 (배웅)에서도 달콤하지만 자연적이지 않은 예쁜모양의 초콜릿을 아이들이 받아서 먹는 모습이 귀여웠고 미래 속의 이야기지만 왠지 오래전 이야기인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역시 작년 말에 「재미있는 일이라면 뭐든지 가르쳐 드립니다 합자회사」를 출간하신 노희준작가님의 (병맛 파스타)를 읽었을 땐 「X형 남자친구」, 「오렌지 리퍼블릭」에서 받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첫 소설집「발치카 No.9」으로 제게 강한 인상을 남기신 이은선작가님의 (커피 다비드)에서 카페 다비드의 사장에게 수감된 아들을 부탁하는 편찮으신 할머니의 사연이 너무 가슴 아팠고 올해 초 「홀딩, 턴」으로 만나본 적이 있는 서유미작가님의 (에트르)를 읽으며 이 것은 제 이야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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