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뉴스
안형준 지음 / 새움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자출신인 안형준작가님이 쓰신 「딥뉴스」를 읽어 보았는 데 역시 실제로 있었던 MBC 사건을 토대로 쓰였고 기자출신이었기 때문에 읽으면서 생동감이 넘치면서 술술 그 자리에서 읽었나갔습니다.
작년 초에 개봉했던 「7년 - 그들이 없는 언론」을 보면서도 느꼈지만 「딥뉴스」를 읽으면서도 진실을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알리기 위해 목숨걸고 취재하고 보도하는 기자들과 그 것을 막기 위해 프로그램자체를 없애거나 심지어 취재했던 기자들과 PD들을 해고시키기까지하는...... 이런 것이 방송, 신문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에서도 버젓이 또는 암묵적으로 행해지는 모습이 분노를 떠나서 서글퍼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가 읽고 있었던 시기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어 「딥뉴스」의 조경혜 또한 서울시장을 노리고 있더군요.
누구처럼 더 나아가 차기 대통령까지 노리고 있는 그녀에게는 누구에게도 말 못할 충격적인 비밀이 있는 데 그 것을 밝혀내기 위해 「딥뉴스」기자들이 피렌체, 캘리포니아, 호스트바나 백화점 명품관까지 잠입취재하며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는 데
물론 정확한 사실확인 없이 아니면 말고 식으로 기사화하여 대중들의 높은 조회수만 노리는 기레기같은 기자들도 있지만 정말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목숨을 걸면서 오늘도 열심히 취재하는 열정적인 기자들도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안형준작가님,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