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법이 쉬워지는 공인중개사 판례만화 2 - 민법때문에 공인중개사 공부가 어려운 수험생을 위한 공인중개사 키출판사 21일 합격 9
키출판사 한국테스트센터 지음 / 키출판사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주위에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그 시험이 굉장히 어려워서 도저히 혼자서는 공부할 수가 없다고 한다. 학원 수강을 하거나 하다못해 인터넷 강의라도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민법이 상당히 어렵다고 한다. 사용되는 법률 용어도 어렵지만 분량도 상당히 많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런데 그런 어려운 것을 이렇게 만화로 공부하면 그래도 쉬울 것 같다. 아이들 학습도서에서도 만화가 대세다. 과학이나 역사 등 다뤄야 할 개념은 많은데 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이왕이면 단순하고 재미있게 내용을 전달해 주는 만화를 선호하게 되기 때문이다. 만화의 이런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다면 민법 판례처럼 어려운 내용도 보다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출제 가능성이 높은 45개 핵심판례를 사건내용, 판결내용, 참조조문, 판결요지, 관련 판례와 OX 퀴즈의 6단계로 나눠서 만화와 상자글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아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민법총칙, 물권법, 계약법/민사특별법으로 주제를 나눠서 싣고 있는데, 모두 실제 생활과 연관된 사례들이기 때문에 공부 재미를 붙이기에도 좋다.

  요즘에는 철학책이나 심리학책도 재미와 빠른 이해를 위해 만화 형식을 띤 것도 출간되고 있다. 나도 전에는 만화에 대해 부정적인 편견이 많았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 어려운 공부를 쉽게 할 수 있게 한다는데 왜 싫어하겠는가? 어려운 민법 공부도 여가생활을 즐기듯이 만화로 재미있게 한다면 더 좋지 않겠는가?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