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괴물 미래그림책 93
대니 슈니츨린 지음, 이도영 옮김, 빌 마이어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일기 숙제만큼 싫어하는 것이 수학 숙제일 것이다. 초등 고학년 돼도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아지고 그 싫어함을 당연히 드러낸다. 하지만 그렇다고 어차피 해야 할 일을 미뤄서만 되겠는가? 그래서는 안 됨을 이야기해주는 그림책이다.

 수학을 너무 싫어하는 아이가 있다. 수학 숙제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데 수학 괴물이 나타나서 숙제를 도와주겠다고 한다. 하지만 돈을 내야 한다고 한다. 당장 숙제가 급한 아이는 그러마하고 숙제를 해달라고 한다. 다음날에도 수학 숙제가 있어 괴물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고, 수학숙제 100점을 받는다.

  하지만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이다. 수학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칠판에 적은 문제를 나와서 풀어보라고 했는데 실력이 탄로가 나서 엄청 혼난다. 밤에 수학괴물을 만나 계약파기를 선언하자 괴물은 그동안 숙제를 대신해준 값을 청구하고 아이는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가진 돈을 탈탈 털어준다. 그 뒤에는 어렵더라도 수학 문제는 스스로 푸는 습관을 들인다. 마지막에 아이가 수학괴물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읽으면 웃음이 저절로 날 것이다.

  수학이 아무리 힘들다고 수학괴물(그런 것이 있지도 않지만)을 함부로 불러서는 안 된다는 얘기다. 이런 편법은 언제이고 탄로가 날 것이고 그에 대한 배상을 톡톡히 치러야 함을 알려준다. 아직 유아들은 수학을 싫어하지 않으므로 이런 그림책은 수학을 어려워하는 고학년들이 읽는 게 더 좋을 것 같다. 어차피 할 일이라면 즐겁게 하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수학은 단계별 학습이 필요한 학문이다. 지금 단계가 어렵다면 남의 눈치 보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단계부터 새로이 공부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수학 괴물이 그리워지는 상황은 오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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