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은 달려온다
신동준 글 그림 / 초방책방 / 200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남자 아이들은 탈 것을 좋아하지는 모른다. 움직임 때문에 그럴까? 다른 남자 아이들처럼 내 아들도 어려서부터 자동차를 좋아했다. 아직도 유난히 그런 편이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자동차 장난감도 좋아하고 자동차에 대한 책도 좋아하고, 여러 자동차 회사의 자동차 모델에 대해서도 관심을 보인다. 그리고 지하철도 좋아한다. 그래서 보게 되었다.

  지하철에 대해 어떤 것을 보여줄까 궁금했다. 그런데 그림이 특이하다. 요즘에는 모두 바뀌어서 지하철 티켓이 카드화되었지만, 전에 사용했던 지하철 표로 지하철이나 사람들의 모형을 만들어 붙였다. 그리고 배경은 사진으로 실제 배경을 찍어서 만들었다.

  고속터미널 역 바깥에서 시작하여 지하철을 타고 광화문 역에 도착하기까지, 그리고 다시 버스를 타고 안국동을 지나는 길의 여정이 그려진다. 지하철 역의 모습, 개찰구, 플랫폼, 지하철 차량 안의 모습,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에스컬레이터의 모습, 지하철이 지나는 한강 다리 등을 잘 보여준다. 마치 지하철을 타고 함께 여행하는 느낌이 들게 한다.

   지하철을 타본 아이들에겐 자신이 경험한 것을 상기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산골 벽지에 살아서 지하철을 타보지 못한 아이들에게는 지하철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그러면서 우리의 평범한 일상도 이렇게 재미있는 그림책의 소재가 될 수 있음을 느끼게 해준다. 색다른 우리 그림책의 신도인 것 같아 반가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