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한 리더여 푸르나를 구하라! - 리더십 Go Go 지식 박물관 20
유혜정 지음, 김창희 그림 / 한솔수북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판타지 동화를 통해 리더십이 무엇이며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을 갖춰야 하는지 잘 알려준다. 그리고 판타지 동화여서 동화 자체만으로도 재밌게 읽을 수 있다.

  민호와 강산이는 반 친구들에게 인정받는 리더들이다. 처음에 민호는 가난하고 공부도 별로인 강산이가 반 인기투표에서 일등을 하자 화가 난다. 그리고 둘은 리더십이 있지만 스타일이 다르다. 민호가 자기 뜻을 관철하고자 하는 독불장군형 리더라면 강산이는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는 감성적인 리더다. 이 둘이 김백호 선생님을 만나 백령도에서 열리는 서바이벌 게임에 참여하면서 서로 우정도 다지고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게 된다. 

  이 둘은 서바이벌에 참여하기 전에 김백호 선생님으로부터 각각 목걸이를 선물 받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푸르나라는 요정들의 세계에서 지도자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표식이었다. 푸르나는 요정들의 나라였는데 암흑의 마왕인 베일로부터 위협을 당하고 있었다. 이 푸르나를 구할 수 있는 사람은 대청도 삼각산의 정기를 받고 태어난 이 둘 중 하나였는데, 이들은 베일과 맞서 싸우는 과정을 통해 지도자로서의 자격을 인정받을 것이며 그 자격이 입증되는 것이 김백호 선생님으로부터 받은 목걸이의 빛깔 변화로 보여진다는 것이다.

  사실 김백호 선생님도 푸르나의 사람으로 원래는 하얀 호랑이였고 이 백호가 모시는 분이 바로 푸르나의 공주인 하미라였다. 이 둘만이 인간세계를 오갈 수 있기 때문에, 이 둘을 통해 민호와 강산이는 어떻게 베일과 맞서야 하는지 조언을 듣는다. 결국 이들이 베일을 물리치고 푸르나를 구하게 되는데, 이 둘 중 누가 푸르나를 지키는 진정한 지도자인지는 책을 보시라.

  이렇게 재밌는 동화와 함께 리더의 정의, 리더가 갖추어야 될 요건들을 자세히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책 뒤에는 집에서는 배우는 리더십 다섯 가지, 학교에서 키우는 리더십 네 가지, 생활 리더십, 생활 속에 쏙쏙 숨어 있는 리더십 키우기라서 해서 어떻게 하면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지 그 구체적인 방법들을 자세히 일러준다. 또한 나의 리더십 테스트라고 해서 전부 20문항으로 자신의 리더십 성향을 체크해 볼 수 있게 해준다.

  누구나 이왕이면 리더가 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하는 것이 리더십인지 잘 모를 수도 있고, 어떻게 하면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모를 수도 있다. 그런 것들을 알 수 있게 가르쳐 준다. 그리고 실제적인 방법들이 적혀 있어서 스스로 노력하기에 유용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