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서] [Grammar Star :Student's Book] 서평단 알림
Grammar Star: Student's Book (Paperback)
YSG(Young&SonGlobal,Inc.)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큰 애가 내년이면 중학교에 들어간다. 그동안 영어책 읽기를 학습지를 통해 조금씩 가르쳤지만 영어 문법에 대해서는 따로 가르친 적이 없다. 주위 엄마들에 비해 아이의 영어 공부에 대해 너무 느긋한 감은 없지 않다. 그래서 때로는 불안하기도 하다. 하지만 초등 5~6학년이 영어 공부에 매진하기에는 좋은 학년이라고 생각하기에 아이에게 영어를 늦게 가르친 것에 대해 후회는 별로 없다. 다만 올 여름 방학 때부터는 꼭 문법을 집중적으로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야 중학교에 가서 뒤지지 않을 것 같다. 그래서 요즘 문법책을 무척 관심 있게 보고 있다.

 이 책도 좋은 문법책을 찾다가 알라딘에서 서평단을 모집하기에 응모해서 받게 되었다. 너무나 잘한 것 같다.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날 수 있게 되어서. 우리 아이는 늦게 공부를 시작한 만큼 영어의 기본 지식이 많지 않다. 그런데 대부분의 영어 문법책들은 문장의 형식부터 시작된다. 주어+동사의 순으로 된 1형식에서부터 2형식, 3형식, 4형식, 5형식까지 문장의 구조에서부터 시작해 문법을 설명한다. 기본지식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런 얘기들이 그다지 재미가 없나보다. 전에는 영어 문법을 가르치려고 시도한 적이 있었다. 문장의 형식 얘기만 조금 하다가 그만두었다. 문장의 형식을 설명하려니 인칭 대명사도 설명해야 하고 주격, 소유격 등 격에 대해서는 설명을 해야 했다. 그래서 좀 더 쉽게 설명된 책은 없을까 생각했었다.

  그런데 <그래머 스타>는 부정 관사인 a/an의 사용법부터 알려주기 시작된다. 그 다음에는 명사의 단수와 복수, 인칭 대명사의 주격과 목적격, 소유격, be 동사의 인칭 대명사별 변화 등을 알려준다. 이처럼 아주 기초적인 문법들부터 설명해 놓았다.

  처음 문법을 배우는 아이들에겐 인칭대명사의 주격, 목적격, 소유격별 변화도 결코 쉬운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말에서는 엄격하게 적용되지 않는 단수와 복수의 구분도 마찬가지다. 이런 기초적인 것부터 쉽게 설명해 놓고 있어서 학년을 고하하고 처음 영어 문법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또한 be 동사의 현재형과 과거형, 단순한 문장의 과거형과 현재형, 현재 진행형, 형용사와 부사, 위치를 나타내는 전치사, 접속사, 조동사, 의문사, 명령문을 다루고 있다. 이런 것들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은 없고 많은 연습문제를 통해 스스로 원리를 깨달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앞에서 말한 내용들이 전부 18개 단원(unit)으로 수록돼 있는데, 각 단원마다 4페이지에 걸쳐 문제를 수록해 놓고 있다. 그리고 여러 단원들을 묶어서 세 번의 복습 페이지를 마련해 놓았다. 또한 총 37쪽으로 구성된 워크북도 따로 제공되고 있어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충실히 복습할 수 있게 해준다.

  영어를 엄마표로 집에서 지도하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교재의 도움을 받는다면 기초부터 차근차근 쉽게 지도할 수 있을 것 같다. 올 여름방학엔 꼭 이 교재로 아이의 영어 문법 공부에 기본을 마련해 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