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클래식 팟캐스트(인터넷 방송)를 찾아냈다. 웹 사이트 쥐약공장에서 검색된다. euntae 님이 알려준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 앱 팟빵에서 검색되지 않지만, 안드로이드 앱 쥐약에서도 검색된다고 한다.
이지 클래식 팟캐스트의 BJ는 버들이 님이고, 2014 년 5 월에 시작되었다. 정식 방송 전에 파일럿 방송이 3 회 있었고, 2014 년 6 월부터 정식 방송을 82 회 진행하였다. 2016 년 2 월 23 일 책의 출판 소식을 전하는 짧은 공지가 있은 후 방송은 중단된 상태에 있다.
이지 클래식 공식 방송 제 1 회 음악의 성인 베토벤 편을 시작하면서 첫 곡으로, 영화 ˝여인의 향기˝로 유명해진 ˝간발의 차이로(Por una cabeza)˝를 들려주었다. 네오무지카의 연주로!
최근 내가 읽기 시작한 ˝나는 클림트를 보면 베토벤이 보인다˝ 저자 권순훤이 바로 네오무지카의 대표이다. 그는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하여 네오무지카를 설립했다고 하고, 2008 년에 ˝이지 클래식˝ 제목으로 음반을 기획하였다고 한다. 이 음반의 호평에 힘입어 매년 음악 장르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한다.
우연의 일치일 수 있지만, ˝이지 클래식˝으로 연결되는 류인하 님과 권순훤 님이 같은 통속이 아닐까 한 번 생각해보게 된다. 음… 파일럿 방송은 건너뛰었고 정식 방송 첫 회를 듣고 있다. 섣부른 생각일까. 아니면 말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