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기사에서 인용하는 글로, 아이폰 사용자라면 반드시, 아니라 해도 누구나 한 번쯤 읽어볼 만 한 가치가 있다는 데 공감한다.

http://m.huffpost.com/kr/entry/9252142?ncid=fcbklnkkrhpmg00000001

소감 1. 가끔 그들의 나라를 부러워했다. 인권과 존엄성을 중시하는 나라라고 알았기 때문에. 이 기사로 봐서는 우리네 공무원들이나 그들의 나라 공무원도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아서 괜히 부러워한 것 같다.

2. 그럼에도 소비자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대기업 CEO가 직접 나서는 자세는 탐난다. 그들 나라에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살고 있음이 생각났다. 다시 부러웁다.

팀 쿡은 과연 스티브 잡스가 후계자로 지목할 만한 인물임을 다시 증명해 보이나 보다. 그는 통 큰 기부에 걸맞는 인격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불의에 맞서는 용기도 겸비하였다.

우리나라에서 비슷한 사건이 먼저 벌어졌지만 결국 기업 대표가 물러나면서 공권력이 국민 권리를 제한하는 것이 당연시 돼버리고 말았다. 미국 정보기관도 가만히 있지만은 않을 테니 추이를 좀더 지켜봐야 하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ra 2016-02-18 09:1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책사놓고 첫장만 읽었는데 애플 기사보니 다시 읽기 도전해야겠네요

오거서 2016-02-18 09:46   좋아요 1 | URL
저는 저자가 직접 학생을 가르치는 강의를 보았고 강의 내용이 좋아서 책도 사서 읽었는데 기억이 흐릿해졌어요. ^^; 저도 다시 읽어야하겠어요. 즐독 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