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12 월, 빌 게이츠가 직접 읽은 책 중에서 골랐다는 추천 도서 목록이 공개되었다. 세간의 주목을 끌었고, 하루 정도 지나서 그 목록을 나도 보았다. 그냥 본 것이 아니라 눈여겨 봐두었었다. 그래서 모두 6 권이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 중에 2 권이 국내에서 번역서로 구할 수 있음도 최근에 알게 되었다.

빌 게이츠가 추천한 도서 목록은 다음과 같다.

1. 마인셋 (Mindset) - 성공의 새로운 심리학

2. 더 로드 투 캐릭터 (The road to character) - 인간의 품격

3. 띵스 익스플레이너(Things explainer)

4. 비잉 닉슨(Being Nixon)

5. 이뢰디케이션(eradication)

6. 서스테이너블 머테리얼스 위드 보스 아이스 오픈(Sustainable Materials With Both Eyes Open)

개인적으로 인간의 품격에 더 관심이 갔다. 책 표지에 있는 ˝삶은 성공이 아닌 성장의 이야기이다. ˝, 이 문장 하나가 나의 관심을 증폭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한 것과 다름없다.

이번에 더 긴 설 연휴 동안 읽고 싶어 책을 고르고 주문하려 하였으나 택배 마감 시한을 넘기고 말았다. 어쩔 수 없는 일이지 않은가. 길었던 설 연휴 동안 배송이 미뤄지다가 오늘 드디어 시작된 택배가 반갑다!

저녁 늦게 알라딘 택배가 배송됐다. 택배 상자 안에 든 책이 무엇인지 잠시 감감해졌다. 맞다, 맞아! 드디어 위의 1, 2에 해당하는 도서를 입수한 것이다.

책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기는 했다. 앞으로 다시 기회가 있으리라. 나의 상태로 봐서 무엇보다도 이 책을 편하게 읽어낼 수 있으면 좋겠다. 책이 수중에 있으니 언젠가는 읽어낼 수 있다고 믿어본다.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2-12 00: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2-12 08: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컨디션 2016-02-12 11: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실 설연휴때가 호기였는데 아쉽긴 하지만 어쩌겠나. 다시 긍정모드로 돌아서신 오거서님^^ 방금 도착한 책의 향기와 두근거림이 사라지기 전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즐독 하시길 바래요!

오거서 2016-02-12 11:46   좋아요 0 | URL
모두 제 탓이지요. 천성이 게으르다보니 택배 마감 시한 공지를 꼼꼼히 확인하지도 않았고 주문 결행이 늦어져서 그만~ 그래서 연휴에 클래식 음악으로 귀가 호강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