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제 9 번 A 장조, Op.47 `크로이처`
Violin Sonata No.9 in A major, op.47 'Kreutzer'

• 작품 해설

베토벤은 1803 년 5 월에 바이올린 소나타 제 9 번을 완성하였다. 교향곡 제 3 번과 거의 동시에 작곡되었다.

베토벤은 당대 유명한 영국 출신 바이올리니스트 조지 브리지타워(George Bridgetower)와 친교를 위하여 이 곡의 작곡을 서둘렀다고 전해지고, 자신이 피아노 반주를 맡은 초연에서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초연 직후 둘 사이가 나빠져버려서 프랑스 출신으로 빈에 방문한 바이올리니스트 루돌프 크로이처(Rudolphe Kreutzer)한테 이 작품을 헌정하였기에 별칭을 얻게 되었다.

• 작품 구성

I. Adagio sostenuto - Presto
II. Andante con variazioni
III. Presto

• 연주자

바이올린, 오귀스탱 듀메이 (Augustin Dumay)
피아노, 마리아 호아오 피레스 (Maria João Pires)

https://www.youtube.com/watch?v=tJvSjmYteJU

연주시간: 약 38 분 30 초.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6-01-30 09:3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곳은 바깥에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데 연통으로 떨어지는 빗소리와 함께 듣는 바이올린 소리 너무 좋아요 ^~^

오거서 2016-01-30 10:41   좋아요 0 | URL
운치를 곁들인 음악 감상이네요. 연통과 빗소리 콜레보가 마치 그림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새벽에 이 곡을 듣다가 그만 잠들어버린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