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림책 5 - 스페인편 여행 그림책 5
안노 미츠마사 지음 / 한림출판사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안노 미쯔마사의 『여행 그림책』 시리즈. 제5권은 《스페인 편》이다.
스페인 하면 대표적으로 돈키호테, 카르멘과 투우가 떠오른다.
마침 이 세 가지는 책 곳곳에 등장하는데 어쩐지 숨은그림찾기 하는 기분을 들어 책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게 된다.
그리고 작가는 각 장면 안에 숨어있는 다리, 탑, 궁전, 이야기 속의 한 장면, 명화, 축제 등 스페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들을 두루 담아냈다. 단순하게 그림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곳곳에 숨겨진 요소들을 발견하는 것도 이 책이 주는 특별한 경험이 아닐까 싶다.

 

 


  바르셀로나에서는 카탈루냐 축제가 한창이다. 왼쪽에 콜롬버스의 탑과 인간 피라미드가 보인다. 그 아래쪽에는 카탈루냐 지방의 민속무용인 사르다나를 추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페이지 오른쪽에는 ‘파블로 카잘스 상’이 보인다.

 

 


  시장의 광경을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다. 중앙에는 파블로 카잘스 동상이 있고 왼쪽에는 빗자루를 파는 마녀의 모습도 보인다.
  그밖에 다른 페이지에서는 가우디의 건축물, 달리의 시계, 소몰이 축제, 디즈니의 백설 공주 성의 모델이라는 알카사르 성, 알람브라 궁전, 누에보 다리, 투우장을 모습을 담은 마요르 광장, 말 시장과 데 콘포스텔라 성당 등등 스페인의 다양한 풍경과 사람들의 생활상을 그려냈다.
  안노 미쯔마사의 여행 그림책. 때로는 이렇게 그림으로 그 나라의 풍경을 즐기는 게 훨씬 더 정감 있고 독특한 매력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언젠가는 스페인의 3대 축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기를! 스페인에 가고 싶어질 때면 이 그림책을 다시 펼쳐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