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깊은 영성, 겸손, 경청, 온유, 지혜......
어떻게 해야 이 모든 덕목을 갖출 수 있을까요?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닌 이 덕목들은 유일하고도 완전한영혼의 상태에서만 갖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우리의 의지가 아니라 은총이 우리 안에 스며들어야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할 수 있고, 또 해야 하는일은 은총을 향해 우리 자신을 활짝 여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 자신의 의지를 완전히 내려놓고 오로지하느님의 뜻에 자신을 내맡겨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영혼 전체가 하느님의 손 안에 받아들여질 준비가 되

우리는 매일 관계를 맺는 사람이 가진 의견을 피해 갈수 없습니다. 이는 주님과의 일상적인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좋아하시는 것과 싫어하시는것에 대해 훨씬 더 민감해져야 합니다.‘

우리는 쓸데없는 일을 하느라 아주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책과 잡지와 신문에서 갖가지 정보를 수집하고, 몇 시간씩 카페에 앉아 있고, 길거리에서 수다를 떱니다. 아침에 흐트러지는 대신에 한 시간만이라도 정신을 집중하는일이 정말 불가능할까요? 이 한 시간 동안 온갖 어려움에온종일 대처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는데 말입니다.

나는 하느님의 뜻이 내 안에서 그리고 나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 외에 아무것도 바라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그분께 달려 있기 때문에 나는 아무 걱정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하느님께 충실하려면 반드시 기도가 필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