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나와 함께 걷는 40일 - 우리 모두 예언자입니다
안드레아 슈바르츠 지음, 황미하 옮김 / 바오로딸(성바오로딸)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자, 다시 니네베로 돌아올까요? 다시 말하죠. 역사적으로 니네베는 당시 지상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니네베는 오늘날에도 존재합니다. 니네베는 이곳에, 또 세상 곳곳에 존재합니다. 니네베는 상징입니다. 사람들의 죄악 때문에 하느님의 사랑이 들어설 자리가 없는 시대라면바로 그 시대를 가리키는 말이고, 또 그러한 곳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요나가 가야 할 큰 성읍 니네베는 오늘날 대도시를 끼고 흐르는 마인 강, 테베레 강, 허드슨강 주변에도 존재합니다. 니네베는 내 안에 있고, 여러분 안에도있습니다. 니네베는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 우리가 다니는 학교, 우리 직장에도 존재합니다. 때로는 우리가 다니성당에도 존재합니다. 사람들이 삶을 제대로 영위하지못하고 억압받는 곳, 인간 스스로 삶을 망가뜨리는 곳은모두 니네베인 것입니다.

"일어나 니네베로 가라!" 하느님은 요나에게 단호히 명령하십니다. 요나는 새롭게 일어나야 합니다. 하느님께 자신을 열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요나는 니네베로 갑니다.
그곳 사람들이 일어나도록, 그들이 하느님의 뜻에 자신들을 새롭게 열도록 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이것이 요구이자 도전입니다. 요나가, 니네베가, 그리고우리가 맞서야 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