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을 일을 기다리는 자는 저녁녘에야 웃게 됩니다. 그러나 아침에 웃는 자는 하루 종일 웃게 되지요."
수동적으로 웃기보다는 능동적으로 웃는 사람이 되란 스마일박사의 조언에 따라, 선여휘 여사는 깔깔 웃는다.

"하루 반나절만이라도………… 엄마가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그 우울한 기분을 나한테 풀지 않았으면, 그 평범한 하루반나절을 50만 원으로 살 수 있다면, 그래 사겠다. 그런 생각으로고른 선물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좋아도 미리 내리는 거라네. 도로에 적응할 시간을 벌기 위해서. 그러니까 백기사, 즐기기는 하되 너무익숙해지진 마."

"자, 봐! 브레이크는 다른 차들이 밟네. 이것이 바로 팬텀이야.
슈퍼카 중의 슈퍼카지. 사실∙∙∙∙∙∙ 롤스로이스만큼 운전하기에......
편안한 차도 없어. 팬텀 기사는 말이야, 초보라도 괜찮아. 다른 차의 숙련된 오너들이 알아서 피해가거든."

"이러시면……… 힘들어요. 앞으로 4만 원짜리 손님들이 시시해질 거 아니에요? 200만 원으로 평생 살아갈 것도 아닌데."
‘어머, 그러네!‘
여사는 아차 싶어 입술을 앙 물었다.

그러니까 아무리 무거워도 들고서 뛰어야 하죠. 박스에 꽂아장력을 이용해 점프를 해야 하니까. 하지만 끝까지 가지고 갈 순없어요. 어떤 선수도 그럴 순 없죠. 크로스바 앞에 두고 오는 게중요합니다. 그래야 건드리지 않고 바를 넘을 수 있어요. 기본 룰이죠. 그다음 할 일은 떨어지는 것뿐인데……… 그때 기분이 참 묘해요. 마치 다른 차원으로 넘어가는 것 같달까요? 일단 넘고 나면 어떤 의무도 나를 괴롭히지 않아요. 관중도 숨죽여 정적이 이어지고.....… 잠깐이지만 황홀한 맘으로 쉴 수 있어요. 그 순간이******너무 행복해 힘들어도 훈련을 계속해 온 것 같아요."
"꼭 필요하지만 가지고 갈수는 없다….….

꼭 필요하지만 가지고 갈 수는 없다…………"
"네. 바닥을 힘껏 찍어 추동력을 얻은 후에는 손에서 놓아야 해요. 그게 룰이니까요."
신이의 말을 들으며, 여사는 힘차게 고개를 끄덕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