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consumption 이걸 주목하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을 알려면 그 사람이 틱톡을 보는지 유튜브를 보는지, 여전히 케이블을 보는지, 저녁8시 뉴스를 보는지를 주목하라는 말입니다. 그 사람의 미디어 소비 행태가 어떤지를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는것이죠.
‘본방 챙겨보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겁니다. OTT를 이용하면 지하철에서, 버스에서도 볼 수 있는 걸 굳이 시간 맞춰TV 앞에 앉아서 볼 이유가 있을까요? 게다가 TV 프로그램말고도 재미있는 영상이 여기저기에 넘쳐나고 있죠. ‘매스미디어‘가 없어지고 ‘퍼스널 미디어‘가 생겼습니다. 이게정확한 표현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이 유튜브에서 개인 방송을 하잖아요?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다 미디어가 될 수
저는 이것이 요즘 많이 이야기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의 핵심이라고 봅니다. 기업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이 담겨 있는 말로, 많은 기업이 ESG 라고 하면 ‘환경‘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데요. 하지만 시작은 가장 작은 원, ‘거버넌스Governance‘, 내부입니다. 또한 거버넌스라고 하면 경영의 투명성을 크게 이야기하지만, 행복이라는 관점에서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