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은 방해물이 가득한 삶에서 목표에 계속 집중하게 해주는 필수 요소입니다. 몸과 마음이 한계에 달했을때 일을 계속할 수 있는 능력이며, 주위를 둘러보며 날 추월하는사람이 있으면 어쩌나 걱정하지 않고 그저 고개를 숙인 채 자신이속한 레인에서 계속 수영하는 능력입니다.…..."

..
"인생은 참 이상해요." 노라는 말했다. "우린 인생을 한 번만 살죠. 직선으로요.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왜냐하면 인생은단지 우리가 한 일로만 이뤄지는 게 아니라, 하지 않은 일로도뤄지니까요. 인생은 매 순간이…… 일종의 갈림길이죠."
여전히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다.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어떻게 시작했는지……. 우리의 출발을요. 땅에 심은 나무의 씨앗과 같았죠. 그러다 자라고…… 자라서…… 처음에는 줄기가 됩니다."

우리는 그저 눈을 감은 채 앞에 있는 와인을 음미하고, 연주되는 음악을듣기만 하면 된다. 우리는 다른 삶에서처럼 온전히 그리고 완전히 살아 있으며, 동일한 범주의 감정에 접근할 수 있다.
우리는 한 사람이기만 하면 된다.
0 0한 존재만 느끼면 된다.
모든 것이 되기 위해 모든 일을 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무한하기 때문이다. 살아 있는 동안 우리는 늘 다양한 가능성의 미래를 품고있다.
그러니 우리가 존재하는 세상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친절하자. 가끔 서있는 곳에서 하늘을 올려다보자.

그러니 우리가 존재하는 세상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친절하자. 가끔 서있는 곳에서 하늘을 올려다보자. 어느 세상에 서 있든지 간에 머리 위 하늘은 끝없이 펼쳐져 있을 테니까.
어제 나는 내게 미래가 없다고 확신했다. 도저히 내 인생을 있는 그대로받아들일 수 없었다. 하지만 오늘은 어제와 똑같이 엉망진창인 삶이 희망으로, 잠재력으로 가득 차 보인다.
살아보지 않고서는 불가능을 논할 수 없으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