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또 다른 놀라운 사실을 깨달았다. 우리의 자존감이낮아지는 이유는 실제로 우리가 부족해서가 아니라 자신이얼마나 괜찮은 사람인지 알려고 하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이라는 것이었다.

내가 정의하는 리셋의 핵심 개념은 나 자신을 새롭게 재설정하는 것이다. 자신을 0의 상태로 만들어보자. 그리고 다시 시작하면 된다. 어제까지 내가 어떤 사람이었든지 오늘부새로운 사람이 되어보는 것이다.

사람에 관한 고정관념을 지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언런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전에는 답이었던 나의 경험과 지식들이 더 이상 옳지 않을 수 있다는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두려움은 적게, 희망은 많이, 먹기는 적게,
씹기는 많이, 푸념은 적게, 호흡은 많이,
미움은 적게, 사랑은 많이 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