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복잡하게 살지 마세요! 어디로 가든, 어디로 가라는 요청을 받든, 어떻게 해야할지아는 것만 하시고, 당신 삶을 어렵게 만들지 마세요! 당신이 잘할수 있는 것도 있고 당신이 못하는 것도 있어요. 당신이 잘하는 것을 하면 어려움에 처하지 않게 될 거예요.‘ 그녀는 좋은 상식 같은조언을 해 주었지요. 우리는 단 한 번 만났지만 수년간 서로 알고지낸 것처럼 놀라운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이것은 하느님께서 약점을 가지고 계시다는 분명한 증거이다. 그분은 우리의 자유 의지를너무나 존중해 주신다. 진정한 사랑은 진정한 자유에서 오기 때문에...... 자유는 천상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신 신성한 선물이다!

이제 시장으로 다시 가서 이 암탉의 깃털을 다 모아 오세요!"
"그건 불가능해요. 깃털이 바람에 다 날라가 흩어져 버렸어요." 그녀의 대답이었다.
필립 신부가 대답했다. "물론 그렇겠죠. 당신은 뒷담화가 어떤결과를 가져오는지 이제야 이해했나요? 그것은 어디로나 퍼져 나갑니다. 바람 속의 깃털처럼. 뒷담화는 회복할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오지요."

파우스티나 코발스카 성녀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침묵의 여러가지 장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영적 투쟁에서 침묵은칼과 같은 무기이다. 수다스러운 영혼은 절대로 성덕에 도달하지못한다. 침묵의 칼은 영혼에 달라 붙으려는 더러운 것들을 모두잘라 버릴 것이다. 우리는 남의 말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하고우리가 하는 말이 하느님의 뜻인지 생각해 보지도 않고 즉시 대꾸한다. 침묵하는 영혼은 강하다. 침묵하는 영혼은 어떤 역경도 그를 쓰러뜨리지 못한다. 침묵하는 영혼은 하느님과 완전한 일치에도달할 수 있다.

작은 아랍인, 마리얌은 말했다. 3) "나는 천국에서 많은 죄를 봤지만 교만은 보지 못했다. 지옥에서도 많은 좋은것들을 봤지만 겸손은 보지 못했다." 천국으로 들어가는 좁은 문은 겸손이다. 하느님께서는 무한하신 자비로 모든 죄를 용서하신다. 그러나 누구에게도 강요하지 않으신다. 교만 때문에 자신이지은 죄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죄를 고집스럽게 고수하고 용서를 구하지 않는다면, 하느님께서 주시는 자비를 거부하고 하느님 없이 살겠다고 선언하는 것이다.

이 마귀의 이름만 들어봐도 벌써 함정이 들어 있다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다. 이름 자체에 이미 악에 대한 변명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이름은 점잖고, 동정심 많은 비둘기로 위장한 독성이 강한 독을 가진 뱀과 같다. 그 마귀의 이름은? ‘모두들 그렇게 해요(Everyone Does It.).‘ 이다.
‘모두들 그렇게 해요.‘라는 말은 모든 사람들에게 악을 선이라고 믿게 만든다. 이 말은 사람들을 보이지 않게 저주로 이끌어 간다. 성경에 이렇게 쓰여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불행하여라, 좋은 것을 나쁘다 하고, 나쁜 것을 좋다고 하는 자들!"(이사야 5, 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