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외양이나 품질처럼 눈에 보이는 측면만으로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가 어려운 시대다. 제품에 담겨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나 의미와가치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측면을 발굴하고 이를 상품 개발 과정에 녹여내야 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측면을 드러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게 바로 스토리텔링이다. 스토리텔링은 어떤 대상의 내면에 있는이야기를 찾아내 쉽고 재미있게 가공해 사람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가치를 한층 더 높여주는 작업이다.
요컨대 스토리텔링은 눈에 보이지 않는내면세계의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표현해 외부세계에 전달하는 신비한마법과도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