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걸렸다. 걸리고 나서 나는 집단간염을 바랬던 내 생각이 얼마나 어처구니 없고 무책임한 것인가를 깨달었다.

질병 본부가 오미크론 회복기를 7일 잡은 이유를 걸리고 나서 알었다. 초기 이틀은 몸상태가 나쁘지 않다. 이 정도면 뭐 견딜만 하네. 아~ 대한민국 사람들 다 코로나 걸려 빨리 집단간염 70~80프로 돼서 자유! 자유! 롭게 코로나 이전으로 살고 싶다고 그때까지만 해도 갈망했다.

삼일째 되던 날, 기침이 끊임없이 나왔다. 코는 막혀 후각, 미각이 작동되지 않었고 코가 막혀서 그런지 두통이 심했다. 일어나서 뭘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여서, 침대에 비스듬히 앉어 있었을 정도. 먼저 코로나 걸린 남편약을 먹어서 그나마 이틀은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삼일째 들어서 날부터 기침이 끊임없이 나와 누워 있는 것도 쉽지 않었고 약도 목요일 아침까지 있었다.

기침때문에 흉부쪽이 고통스러웠다. 딸이 격리 해제 되는 금요일부터 비대면처방으로 약을 먹을 수 있었다. 얼마나 시간이 빨리 가기를 기다렸는지 모르겠다. 몇 시간 뒤 약효과가 나기 시작해 기침, 가래는 좀 나아졌다.

기침때문이라도 쉽게 잠들지 못했지만, 그래도 이대로 잠들면 죽을 것 같어서…. 잠자는 게 무서웠다.

토요일 오후부터 갑작스레 몸상태가 월화 정도로 바꼈다. 청소도 좀 하고 밀린 빨래도 좀 하고 저녁에는 게 넣은 된장찌개가 먹고 싶어 해 먹을 정도였다. 특이한 건 코로나 걸리면미각 후각을 느낄 수 없다고 하는데, 나는 냄새를 희미하게 맡을 수 있었고 맛도 느낄 수 있는데, 복합적인 맛을 느낄 수 없었다. 매운 맛이 강하면 딱 매운 맛만 확 느낄 수 있었다. 지금은 미각도 후각도 어느 정도는 되돌아 왔지만, 미각은 여전히 단일맛만 강하게 느낀다.

그래도 기침이 멈춰 기분이 한결 나아졌다. 간헐적으로 기침이 나오긴 하지만 흉부쪽 통증을 못 견딜 정도는 아니다. 자가격리 끝나면 내과 가서 폐렴 검사를 하긴 해야 할 것 같다.

삼일간의 짧다면 짧은 시간이었지만, 너무나 고통스러운 삼일이어서 그 동안 집단 간염에 대한 안일한 생각을 버렸다. 코로나는 안 걸리는 게 최선이고 특히나 지병이나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가볍다고 하는 오미크론도 치명적인 상태로 갈 수가 있다는 것을 알었다. 초기 코로나에 비해 일반 처방약으로 어느 정도 치료 되어서 가볍다고 하는 것이지, 결코 가벼운 게 아니었다.

그나마 나는 3차까지 백신 맞아서 일반 처방약이 들었던 게 아닌가 싶다. 안 맞은 분들은 꼭 백신 맞으시길 부탁드린다. 어쩜 지금 이대로라면 우리 나라도 집단 감염으로 갈 가능성이 많은데, 안 맞은 상태에서 코로나 걸리면 그 통증을 감수 할 수 없을 것 같다.

우리 네 식구는 3차까지 백신을 다 맞었고, 남편하고 딸은 이틀 정도 고생했고 아들하고 나는 삼일 고생했다. 우리 넷 모두 일반약 처방 받아 먹었고, 내가 가장 심하게 앓은 것 같다. 둘은 격리 해제. 나와 아들은 오늘 자정으로 격리 해제 된다.

7일차 되는 오늘, 기운이 막 팔팔 넘치지는 않는다. 잔기침은 여전히 나오고 가래는 끼고 두통은 없다. 며칠 안으로 어느 정도 기운을 차릴 것 같다. 그래서 질병 본부에서 마지노선으로 7일을 잡은 것 같다.

알라디너분들은 코로나 절대 걸리지 마시길 바래봅니다!

댓글(23)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책읽는나무 2022-03-20 21:07   좋아요 1 | URL
고생 하셨네요ㅜㅜ
코로나 감염되신 분들 얘길 들어보면 인후염에 기침에 가래도 심하고, 지인은 열이 안떨어지고, 근육통도 심해서 죽다 살아났다더라구요. 지인은 고혈압도 있다 보니 두통이 심해서 혼났다더군요ㅜㅜ
얘길 듣다보면 아...코로나 안걸리는 게 상책이겠다!! 생각했어요.
근데 확진자 숫자 보다보면 곧 전국민 다 걸리겠구나!!!란 생각이 들면서 서서히 좁혀 오는 느낌이네요.
암튼 건강 관리 잘하세요.
계속 아프시네요?? 에궁~
잘 챙겨 드시구요^^

기억의집 2022-03-20 21:14   좋아요 2 | URL
저의 언니네도 지난 주 식구 다 걸렸는데.. 저의 언니도 근육통으로 하루는 죽었다 살아났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다리쪽 관절만 아퍼서.. 몸 전체 근육통은 없었는데 그나마 다행이였어요. 기침에 근육통 생기면… 나무님 진짜 조심하세요. 저흰 딸이 먼저 걸려 와서 온 식구가 다 걸린 경우예요. 아무래도 애들은 돌아다니고 싶어해서 나가게 내버려 두었더니 코로나 걸려 왔네요!!! 목은 찢어질 듯 아파요. 목이 아프니 귀도 아프고… 나무님 절대 안 걸리시길!!! 걸리면 무조건 비대면병원에서 약 처방 받아서 꼭 먹으세요. 그나마 그게 젤 통증에 나은 방법 같아요!!!

곰곰생각하는발 2022-03-20 21:13   좋아요 1 | URL
이거 이제는 정말 실감합니다. 제 주위도 코로나 결렸다는 소식이 계속 전해지고... 하.. 이거 참. 큰일이네요. 어서 건강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기억의집 2022-03-20 21:16   좋아요 2 | URL
곰발님 걸리지 마시길. 통증 상상 초월입니다. 저나 남편이 왠간한 통증은 참아 내는데 약 처방 받어 먹으면서 비텼으니깐요!! 주변에 많죠!!! 그리고 못 나가서.. 이따 자정에 격리 해제되면 편의점 가려 합니다!!!

2022-03-20 22: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기억의집 2022-03-20 23:12   좋아요 1 | URL
프님!! 그럼 병원에 더 계시면 안되나요? 저도 대상포진 끝난지 얼마 안 되서 이렇게 심하게 앓은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몸이 안 좋으신데.. 인후통 고통이 상당해서 견디기 힘드실 것 같은데… 목안을 칼로 찢어놓는 것 같이 아파요. 그나마 저는 남편약 먹어 통증이 덜했지만 남편말로는 약 안 먹으면 견디기 힘든 인후통이라고… 저도 애하고 남편이 걸려 식기도 일회용으로 방과 화장실도 따로 사용했지만,,, 걸리더라구요. 혹시 부군께서 양성이시면 병원에 말해 며칠 더 입원하심이… 혹시 부군께서 혼자 계신가요? 부군께서 코로나 양성이면 무조건 비대면으로 5일치 약처방 받아서 곧바로 드셔야 한다고 말씀해 주세요. 초기에 대체로 목아픔. 두통 오한이 약간 나요. 약 안 드시면 못 버티세요. 다행이 증상이 없는 분들도 계시긴 해서.. 그랬으면 좋겠어요. 프님, 코로나 절대 걸리시면 안 돼요!!!!

2022-03-20 23: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3-20 23:3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3-21 12:04   URL
비밀 댓글입니다.

stella.K 2022-03-21 10:01   좋아요 1 | URL
안 보이셔서 무슨 일이 있나 했더니 그런 일이 있었군요. 정말 이제 남의 일 같지 않습니다. 저의 집은 노모가 계셔서 걱정입니다. 저의 엄니는 원래 약도 안 받으셔서 감기몸살은 꼬박이 그냥 앓고나야 하는 체질인데 이런 시국에 기침하고 코만 풀어도 걱정입니다. 더구나 환절기라.ㅠ
그래도 다행입니다. 몸조리 잘하시고 새봄 맞이하기 바래요. ^^

기억의집 2022-03-21 12:03   좋아요 1 | URL
어머님께서 약이 안 받으시나요!!! 큰일이다. 약 없으면 버틸 수가 없는데.. 기침 가래 두통 코막힘 온 전신이 다 아파요. 특히 기침과 두통이 아예 모든 걸 마비 시키는 듯 싶어요. 가볍다라고 말하는 건 초기 코로나에 비해 가볍다라는 것이지 절대 가볍지 않더라구요. 스텔라님 언제나 조심하시고 말씀대로 환절기 더 조심하세요!!!!

수이 2022-03-21 10:31   좋아요 1 | URL
고생하셨어요 기억의집님, 저도 주변 친구들, 동생들 다 걸렸다 회복기인데 앓는 동안 너무 아파서 힘들었다고 들어서 몸 사리고 있습니다. 얼른 쾌차하시기 바랍니다.

기억의집 2022-03-21 12:07   좋아요 1 | URL
저는 어제 자정으로 격리 해제임에도 몸이 무거워 지금까지 자다 일어났어요. 여전히 무겁기만 하네요. 가볍다는 게 상대적인 의미하는 거 뼈저리게 느낍니다. 그나마 백신 맞어 일반약으로 버틸 수 있어서… 그래도 삼일은 무조건 심하게 아픈 듯 싶어요. … 다행이라면 다행인 듯 싶어요. 비타님 가정은 무탈하시길!!!!!

희망으로 2022-03-21 12:14   좋아요 1 | URL
아직도 힘드시군요. ㅠ
어서 코로나가 종식되야지 넘 힘든 세상을 살아가는것 같아요. 주변인들이 확실히 코로나 확진 많아졌어요 어서서서 쾌차하세요.

기억의집 2022-03-21 12:28   좋아요 1 | URL
ㅎㅎ 점차 나아지겠죠!!! 아직은 여파가 남아서리!!

러블리땡 2022-03-21 16:54   좋아요 1 | URL
에고 고생하셨네요 ㅜㅜ 진짜 사람마다 증상이 달라서 오미크론은 감기랑 같다고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얼릉 쾌차하시길 ㅜㅜ 맛난거 많이 챙겨드세요

기억의집 2022-03-21 16:59   좋아요 1 | URL
땡님 절대 걸리지마세요 좀 전에 잠깐 바닐라라떼 마시고 싶어 동네 카페 갔는데도 힘이 들더라구요. 잘 먹으려고 노력 하려고요 ㅎㅎ 감사해요. 언론에서 오미크론 감기니 뭐니 자꾸 그래서 진짜 가벼운 줄 알았는데.. 절대 아녀요. 러블리땡님은 코로나 절대 걸리지 마시길!!!

서니데이 2022-03-22 03:10   좋아요 1 | URL
기억의집님도 코로나19 확진자 되셨군요.
확진자 사이에서도 개인차가 크다고 들었어요. 7일 지나면 격리 해제되지만, 그래도 회복되는데 시간 더 걸리는 것 같아요. 빨리 좋아지시면 좋겠어요.


기억의집 2022-03-22 07:10   좋아요 2 | URL
고마워요. 나아지는 것 같은데.. 기운은 없네요. 예전의 컨디션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그리고 그 예전의 상태갸 그립구요. 건강을 잃으면 그때서야 그 소중함을 아는 것 같어요. 서니님 조심하세요!!! 생각보다 독한 넘이예요!!!

psyche 2022-03-22 06:49   좋아요 1 | URL
아이고 고생하셨네요. 한국 확진자 수가 계속 많아서 걱정되더라고요. 완전히 나으실 때까지 무조건 푹 쉬시고 잘 드세요. 빨리 좋아지시길!

기억의집 2022-03-22 07:21   좋아요 1 | URL
그래야하는데 정리가 안 된 집을 보면 치우게 되고 빨래도 하게 돼요!! 그냥 푹 쉬어야하는데 ㅎㅎ 프님 아드님은 이제 학교로 리턴했겠어요. 그동안 프님도 먹는 것에 신경 쓰셨을 것 같어요. 아드님은 이제 코로나에서 완전 회복 되었죠. 프님은 절대 안 걸리시길!!!!!

mini74 2022-03-22 21:14   좋아요 0 | URL
이제야 이 글을 봤어요 ㅠㅠ 기억의집님 이제 좀 괜찮아지셨는지 ㅠㅠ 나은 거 같아도 다들 기력도 없고 힘들어 하더라고요. 잘 드시고 얼른 나으시길 ㅠㅠ

기억의집 2022-03-22 21:22   좋아요 1 | URL
많이 좋아지기는 했는데, 그래도 기침은 꾸준히 나와요. 흉통이 있어 아침부터 엑스레이 촬영 가능한 병원 갔더니 폐에는 이상 없다고 해서 맘이 놓여요. 미니님 절대 걸리지 마셨으면.. 가볍지 않고 격리 해제된 후에도 뭔가 불편하긴 해요. 코로나 종식 되길 진짜 바래봅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