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토요일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조금 흐려서 그런지, 어제보다는 조금 기온이 내려간 것 같아요. 토요일 오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 주말부터 날씨가 따뜻해서 좋았지만, 미세먼지 많은 날이 있었어요. 그래서 주말에 비가 오면 좋아질 거라고 들었는데, 여긴 비가 오지 않았지만, 비가 많이 내린 곳도 있을 것 같아요. 겨울이 가까워 올 때는 비가 한 번씩 내릴 때 마다 기온이 내려가지만, 봄이 가까워지는 시기에는 조금씩 따뜻해지는 시기로 가까워지는 것 같습니다.
어제 집 가까운 길을 지나다가 꽃이 핀 화분을 보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잎을 보면 철쭉 같긴 한데, 철쭉이 피기는 조금 빠르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어요. 집 가까운 곳에서는 동백나무에 한두 송이의 꽃이 하루 이틀 사이에 조금씩 피는 것 같고요, 잎도 조금씩 더 반짝거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식물들도 다들 자기 시간을 살기 위해서 바쁘게 살아가는 느낌이 들었어요.
오늘이 10일차.
같은 문제집인데도 한 번 보고 두번째 보는데 어쩐지 새 책 같습니다. 책도 새 책같이 깨끗하고, 앞부분만 기억나요.^^; 여러 번 보는 것이 기억에 좋다는 걸 모르지는 않는데, 매번 분량에 밀리는 기분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생각해보면, 매일 꾸준히 하는 것도 쉽지 않고, 어쩌다 가끔씩 하는 것들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습관이라는 것, 또는 익숙해지는 시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두 달 가까이 걸린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아요. 또는 21일 또는 90일, 등등 책이나 사람마다 다릅니다만,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일을 하는 것이 습관이 되는데는 좋을 것 같긴 해요. 그러지만, 조금 지루한 느낌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보다 더 쉽지 않은 건 좋은 습관을 지속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한주가 지나는 시간동안 바쁘셨나요.
주말에는 소소한 즐거움으로 채우시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토요일 보내세요.^^
강성태 66일 공부법
강성태 지음 / 다산4.0 / 2016년 11월
습관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사람마다 다르고, 어떤 일을 하는지에 따라서도 조금 다를거예요. 이 책은 공부법에 관한 책입니다. 습관이 되는데 66일정도의 시간이 걸린다는 내용을 소개하면서, 공부하는데 좋은 습관이 될 복습법, 공부법 등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