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토요일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조금 흐려서 그런지, 어제보다는 조금 기온이 내려간 것 같아요. 토요일 오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 주말부터 날씨가 따뜻해서 좋았지만, 미세먼지 많은 날이 있었어요. 그래서 주말에 비가 오면 좋아질 거라고 들었는데, 여긴 비가 오지 않았지만, 비가 많이 내린 곳도 있을 것 같아요. 겨울이 가까워 올 때는 비가 한 번씩 내릴 때 마다 기온이 내려가지만, 봄이 가까워지는 시기에는 조금씩 따뜻해지는 시기로 가까워지는 것 같습니다.

 

 어제 집 가까운 길을 지나다가 꽃이 핀 화분을 보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잎을 보면 철쭉 같긴 한데, 철쭉이 피기는 조금 빠르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어요. 집 가까운 곳에서는 동백나무에 한두 송이의 꽃이 하루 이틀 사이에 조금씩 피는 것 같고요, 잎도 조금씩 더 반짝거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식물들도 다들 자기 시간을 살기 위해서 바쁘게 살아가는 느낌이 들었어요.

 

 

 

 오늘이 10일차.

 

 같은 문제집인데도 한 번 보고 두번째 보는데 어쩐지 새 책 같습니다. 책도 새 책같이 깨끗하고, 앞부분만 기억나요.^^; 여러 번 보는 것이 기억에 좋다는 걸 모르지는 않는데, 매번 분량에 밀리는 기분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생각해보면, 매일 꾸준히 하는 것도 쉽지 않고, 어쩌다 가끔씩 하는 것들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습관이라는 것, 또는 익숙해지는 시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두 달 가까이 걸린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아요. 또는 21일 또는 90일, 등등 책이나 사람마다 다릅니다만,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일을 하는 것이 습관이 되는데는 좋을 것 같긴 해요. 그러지만, 조금 지루한 느낌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보다 더 쉽지 않은 건 좋은 습관을 지속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한주가 지나는 시간동안 바쁘셨나요.

주말에는 소소한 즐거움으로 채우시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토요일 보내세요.^^

 

 

 강성태 66일 공부법
강성태 지음 / 다산4.0 / 2016년 11월

 

 습관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사람마다 다르고, 어떤 일을 하는지에 따라서도 조금 다를거예요. 이 책은 공부법에 관한 책입니다. 습관이 되는데 66일정도의 시간이 걸린다는 내용을 소개하면서, 공부하는데 좋은 습관이 될 복습법, 공부법 등을 소개합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17-03-26 07:2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서니데이님, 어떤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가봐요.
같은 문제집을 한번 보고, 또 한번 보고, 반복해서 보면서 틀린 문제를 표시해두는 방법을 들은 적 있어요. 두세번 까지는 틀린 문제를 또 틀리는 일이 빈번하지만 반복해나갈수록 틀린 문제의 수도 줄어들도 계속해서 틀리는 문제가 눈에 들어온다고요. 저는 한번도 해본적 없는 방법이지만 다시 어떤 시험을 준비한다면 이렇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한다는 것 자체가 수양이고 공부이고 나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일이 아닐까요.
10일차, 응원합니다!

2017-03-26 21: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페크pek0501 2017-03-26 13:2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10일 차, 응원합니다! 2

님이 공부하고 계신다니 부러운 걸요. 아마 열중하는 무엇이 있다는 게 좋아 보여서 그런가 봐요.
저도 늘 공부하려는 자세를 갖고 삽니다. 자세만. ㅋ

소소한 즐거움... 오늘 찾은 새 책 두 권으로 소소한 즐거움 한 움큼 가져 봤습니다.
<낯선 시선>과 <무심하게 산다>라는 책을 찾아서 장바구니에 넣어거든요. 신문에서 찾았어요.
이젠 책 구입에 아주 신중해져서 앞으로 더 올라올 리뷰나 페이퍼를 꼼꼼히 보고 구입할 예정입니다.
미세먼지 없는 오늘, 좋은 하루 되세요.^^

서니데이 2017-03-26 22:09   좋아요 0 | URL
pek0501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 따뜻한 줄 알고 나갔는데, 바람이 차갑게 붑니다. 저녁이 되면 아직도 겨울같은 차가움이 있어요.

전에는 그렇지 않았을 것 같은데, 지금은 학교 다니면서 공부하는 분들이 참 부럽더라구요. 학교 다닐 때는 그렇지 않았는데, 지금은 공부라기 보다는 시험준비에 가까워서 그런 모양이예요.

저도 토요일 신문에 실리는 책소개를 읽으려고 신문을 구독해요. 새 책을 많이 보면 볼 수록 읽어보고 싶은 책이 많아지니까 요즘은 꼭 읽고 싶은 책만 사야지 하는 생각을 매번 하는 것 같아요. 그래도 새 책 소개는 참 근사해서,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자주 들어요.^^;;

이번주에는 예정만큼 진도를 맞추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다음주에는 조금 부지런해져야겠어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ek0501님,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2017-03-26 14:03   URL
비밀 댓글입니다.

서니데이 2017-03-28 15:00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님. 좋은 주말 보내셨나요.
조승연 작가는 예전에 공부법 책으로 많이 알려졌던 분일거예요. 강성태 저자도 공부법 책이 여러 권 될 것 같고요. 크게 특별한 내용은 없지만, 그래도 놓치고 있었던 것이 있을 수 있으니까, 한번쯤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님 편안한 일요일 밤 되세요.^^

해피북 2017-03-26 21: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지난번 일본어 공부할때는 매일 단어를 조금씩 외우며 지내는게 어렵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사정이 있어 잠시 놔버렸더니 다시 그 습관으로 되돌아가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조금씩이라도 봐야지 하면 자꾸 책이 읽고싶어지구요 ㅎ습관 만들기가 두 달 가까이 걸린다니 조금 더 노력해봐야겠습니다. 어제 오늘 이곳은 비가왔구 쌀쌀해요. 모쪼록 감기조심하시구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셔요^~^

서니데이 2017-03-26 22:16   좋아요 0 | URL
해피북님은 얼마전까지 일본어공부 하셨는데, 잠시 쉬는 중이시군요. 조금 쉬었다 다시 돌아가도 한 번 외운 단어 그렇게 잊어버리지 않았을거예요. 그러니, 조금 쉬었다가 다시 하고 싶은 마음 들 때 시작하셔도 좋지 않을까요.^^;
이 책에서는 두 달 정도 되는 66일이라고 하는데, 책에 따라서 이 점은 다른 것 같아요. 매일 꾸준히 하는 게 나중에 보면 상당히 많은 시간이라는 걸 생각해보면, 좋은 습관이 있으면 좋겠어요.
오늘 날씨가 찬 바람 불어서 추웠어요. 해피북님도 감기조심하시고, 편안한 일요일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