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 장래희망. 내 꿈은 글써서 먹고사는 거였다. 지금도 그건 그렇다. 시간이 흘러 달라진 것이 있다면, 내게 글쓰는 소질이 그다지 유능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 것과, 이렇게 많은 책이 나오는 시기에 글써서 먹고 사는 사람은 정말 소수인데다가, 대단한 직업이나 눈물나는 사연없이, 이야기로 써서 성공한 사람이 그다지 많지 않다는 것.

 그래도 나는 글 써서 먹고 사는 사람이 되고 싶다. 글을 써서 먹고 산다는 것은 나의 꿈이고, 소설가가 되든 수필가가 되든 쉽지 않은 것은 현실이다.

 

 알라딘의 이벤트를 보다 우연히 그리운 책을 만났다. 정말 그리운 책이다. 무려 십오년 전의 책이니까. 그래도 다시 속편이 나와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시 읽어볼 생각이다. 아, 그 책은 아는 사람 많다. 바로 이 책.

 

  알 수 없는 옛날. 바이서스라는 나라가 있었는데, 사람들 다니기 좋고 사람좋은 영주님과 역시 인심좋은 사람들이 사는 괜찮은 마을이었지만, 심술궂은 무서운 용이 살았습니다. 그 용은 언제나 사람들을 괴롭히면서 살았기 때문에 시달리다 못해 다른 용을 모셔와 항의를 했지만, 운이 없었는지 뭔지, 그 동네 살던 용이 더 세서 또 지고 말았습니다. 한편 여러 차례 들어오는 이웃의 불친절한 민원에 짜증난 용은, 이번엔 영주님과 사람들을 잡아두고 엄청나게 많은 돈과 보석을 내 놓으라는 인질극을 선언했습니다.

 우리처럼 가난한 마을에 그만한 돈이 어디있어요? 이웃사람으로서 너무한다는 하소연을 하고 싶었지만, 용은 순전히 자기 덕에 가난한 마을 사람들의 사정을 뻔히 알면서도 마음껏 모른척했습니다. 거기에 돈을 가져오라는 시간도 무척 짧게 줘서, 더욱더 사람들을 무섭고 힘들게 만드는 협박도 매몰차게 하는, 그야말로 이웃과 더불어 함께 살지 않는 몰인정한 이웃이었습니다.

 쓰고보니 어쩐지 간단한 1권의 기본내용. 내가 읽었을 때는 표지는 왼쪽이고, 10주년기념으로 새로 나왔던 표지는 오른쪽. 전자책도 발매되었다. 1권에서 사건을 일으킨 나쁜 이웃 덕에 보석금 구하러 떠난 3인조의 이야기는 다음 권부터 일거다. 아마도.(십오년 전의 기억이다. 부정확하다.)

 

 드래곤라자를 읽으면 그 다음은 다음 시리즈인 퓨처워커를 읽고, 그 다음 순서상으로나 쓰여진 시기로 보나 이 책인 그림자자국이 된다. 그러나 위의 드래곤 자라를 다 설명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1권만 설명한 지라, 다음 시리즈는 이번에는 하지 않겠다.

 왜냐면 추리소설을 한참 재밌게 읽고 읽는데, 묻지도 않았는데 누가 와서 심술궃게 범인을 말해버리는 건, 그것도 좀 그렇지? 그런 심정으로 다음 권은 다음에 또.^^;

 

 

 1997년에 <드래곤 라자>가 황금가지에서 나온 이후로 작가 이영도는 책을 많이 썼다. 페이퍼쓰려고 생각해보니, 이 작가의 시리즈 전권을 보니 상당하다. 그 꾸준함에 정말 놀라움이 생길 정도. 처음 나왔던 <드래곤 라자>도 권수가 적지 않다. 그 이후 비슷한 인물들이 등장하는 속편격인 <퓨처워커>가 있고, 단편집도 있고, 그리고 <폴라리스 랩소디>와 <눈물을 마시는 새>, 그리고 <피를 마시는 새>가 나왔을 것 같은데, 그러면 <그림자 자국>은 언제 쓰인 건지? <드래곤 라자>가 연재될 당시, 그 때는 인터넷이 아니라, PC통신에 올라왔었으니 아마도 파란 바탕에 하얀 글이 올라왔으려나? 1997년 당시에도 인터넷이 있어서 PC통신을 하지 않았던 나로서는 뭐 큰 기억이 없다만, 그 때 그렇게 하루 하나씩 올라오는 글을 읽었던 사람들이라면 꽤 생각날 듯하다.

 

 작가 이영도는 내게 참 부러운 사람이다. 일단, 작가이고, 베스트셀러작가이고, 그리고 매우 재미있는 책을 쓰는 작가다. 누군가에게 이 책이 재미있다 골라주기는 쉽지 않다.  제각기 다른 사람 취향을 고려해서 말해줄 수 있을 만큼 내 독서량이 많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사람마다 좋아하는 것이 다르니까 내가 좋다고 남이 좋을 수는 없는 것도 있고. 그래도 내 입장에선 참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속편 <퓨처워커>시리즈도 반가웠었다. 한 권으로 끝나는 <그림자자국>은 지금 읽고 있는 중이다. 조금만 더 읽으면 됩니다. 그러니 이 추리소설의 범인, 조금만 참아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