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13분, 현재 기온은 31.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너무 더워요. 구름많은 날인데도 기온이 같은 시간 어제보다 7.2도 높아요. 체감기온은 30.9도로 현재 기온보다 조금 낮은데, 조금 전에는 현재 기온과 비슷한 정도였어요. 습도는 49%, 미세먼지는 64 보통, 초미세먼지는 38 나쁨입니다. 북서풍 1.6m/s로 나오고, 21도에서 31도 사이의 날씨입니다.


 오전에는 그렇게까지 덥지는 않았는데, 오후에 너무 더워서, 습도가 높은 날인가 했습니다만, 습도는 비슷하네요. 오전에도 미세먼지가 좋은 편이 아니었는데, 지금도 공기가 어제보다 좋지 않아요. 아마도 날씨가 너무 더워지는 것과 상관이 있을 것 같은데, 그렇긴 하지만 실내 공기가 너무 더워서 창문을 다 열었어요. 바람이 분다고 하지만 오늘은 바람도 더울 것 같긴 합니다.


 오후에 잠깐 뉴스 검색을 하다가 본 건데, 폭염 주의보인 지역이 상당히 늘어나는 것 같아요. 폭염 주의보가 된다고 하면, 오늘만 더운게 아니라 며칠간 일정 기온 이상의 고온일 때라서, 아마도 그 지역은 내일도 더울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기는 아직 폭염주의보까지는 아닌데, 조금만 더 올라가면 폭염주의보가 될 거예요. 네이버 날씨에서도 폭염 관련 재난문자가 발송된 곳도 표시되는 것 같은데, 6월 중반의 날씨인데 너무 덥습니다.


 폭염 주의보가 33도, 폭염경보가 35도 인 것으로 기억하는데, 맞는지 한번 더 찾아봐야겠어요.전국 날씨의 현재 기온을 보니까 서울은 34.8도이고, 대구도 34.5도 정도로 덥습니다. 부산은 25.6도 이고, 제주는 22.7도로 남쪽 지역이 조금 더 덜 더워요. 올해는 이상하게도 서울이나 중부지역이 많이 더웠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더우면 저녁에도 열대야가 될 수 있는데, 오늘 저녁엔 해가 진 다음에도 많이 더울 것 같아요. 더운 날씨 너무 부담스러운데, 일찍 덥기 시작하네요. 


 아직 우리집은 에어컨을 시작하지 않았는데, 엄마가 당장 에어컨 사용해야 할 것 같다고 하는데, 그 전에 필터 청소도 해야 하고, 그리고 괜찮은지 점검도 해봐야겠어요. 평소에는 7월이 되면 에어컨 시작하는데, 올해는 그 때까지 기다리기에는 이미 폭염이라서, 조금 더 일찍 시작하게 될 것 같은데, 오늘은 잘 모르겠고, 일단 내일로 미룹니다. 


 작년보다 올해의 시간이 더 빨리 가는 것 같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 일정 기간마다 찾아오는 것들이 더 빨리 느껴질 때가 그렇습니다. 두 달에 한 번 정수기 점검을 받는데, 그 두달 간격이 더 빠르게 찾아오는 것 같을 때, 일년에 한 번 할 일들은 끝나고 나면 안도하지만 다시 일년이 더 빠른 속도로 찾아오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 그런 것들이 모여서 한 달과 두 달, 일년이 지나가는 것들이라고 생각하니, 이렇게 사는 게 맞는지 불안해져요.


 그러니, 조금더 목표에 맞는 큰 계획과 작은 계획을 잘 쓰는 것이 필요한데, 어느 날에는 잘 되고, 또 어느 날에는 잘 되지 않네요. 그리고 정해진 것들 외에도 중간 중간 예상하지 못한 일들은 늘 있는데, 전보다 유연한 대응이 잘 되지 않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고요. 뭐 하나 잘 되는 것 없어, 하고 불만스럽게 생각하다가, 아니지 잘안되는 것을 찾았으니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해야지, 하고 방향을 전환합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오후엔 얼음을 가득 넣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테이블 위에 한 잔 만들어두었는데, 잊어버리고 있었어요. 얼음은 다 녹았고, 컵 표면에서 흘러내린 물이 받침에 고일 정도인데, 그게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다시 생각하니 두 시간 전의 일 같아요. 정말 시간관리 반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달에는 시간별 메모를 쓰지 않았는데, 다시 써야겠어요. 너무 느긋하게 살고 있는 모양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너무 덥습니다. 

 일찍 찾아온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시원하고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나의책장 2024-06-19 20: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하루에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얼마나 많이 마시게 되는지ㅎㅎ
이번주 내내 무더위라는데 건강 유의하세요^^

서니데이 2024-06-20 22:02   좋아요 0 | URL
하나의책장님, 오늘 너무 덥네요. 얼음이 금방녹아서 커피가 시원하지 않아요.
이번 주말에 비가 온다고 하는데, 이제는 장마가 올 시기가 되어서 계속 더울 것 같습니다. 일찍 시작하는 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시고 시원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