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11시 06분, 현재 기온은 16.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낮에는 날씨가 좋은편이었는데, 다시 구름 많음으로 나오고 있어요. 같은 시간 어제보다 0.4도 높고, 체감기온은 17.6도로 현재 기온보다 조금 높습니다. 습도는 69%, 미세먼지는 둘 다 좋음(미세먼지 20 좋음, 초미세먼지 7 좋음)입니다. 14도에서 20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는데,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아침에 하늘이 파랗고 구름이 하나도 없는 날이었고요,
지난주에 비하면 날씨가 조금 덜 더웠을 수도 있겠어요. 하지만 내일은 다시 낮기온이 많이 올라갈 것 같은데요. 오늘 저녁 뉴스를 조금 보긴했는데, 날씨가 나오는 후반부를 보지 못해서, 인터넷의 예상 주간 날씨를 참고해보니, 다른 날보다 낮기온이 높은 편이예요. 여기는 낮기온이 22도 전후로 나오는 날이 많았는데, 내일과 수요일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날씨가 따뜻한 건 좋은데, 5월에 햇볕이 너무 뜨거워서 오후에 외출하기 부담스러울 정도였어요. 그런데 이제는 5월 마지막주가 되고 보니, 이번주 토요일이 6월 시작이네요. 5월은 그래도 31일까지 있는 달이라서 그래도 다행이다 하는 마음도 들긴 하는데, 생각해보니 5월 1일부터 시작해서 너무 시간이 빨리 지나가서 정신도 없고, 그리고 빨리 지나가는 날에는 아쉬움도 크고 그렇습니다.
오늘은 정해진 예약일정이 있어서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서 조금 바빴어요. 그런데 하루 종일 일어나는 일들이 약간씩 잘 맞지 않았어요. 어쩌다 예상에 없던 일도 있고, 예정과 달라지는 것들이 있긴 하지만, 하루 종일 크고 작은 많은 것들이 계속되는 날은 별로 없는 것 같은데, 오늘은 하루 종일 그런 날이었어요.
어떻게 하는 일마다 하나도 맞는 게 없을 수 있냐. 하는 생각이 들어서 저녁에는 조금 울적해졌습니다. 꼭 도미노가 연속으로 밀려서 넘어지는 것처럼 평소에는 하나도 일어나지 않을 일들이 시간당 연속으로 일어나기 시작했거든요. 그러다보면 평소에 잘 하던 것들도 잘 하지 못하고 서투른 일들이 될 때가 생깁니다. 그것까지 더하면 정말 엉망인 거지, 싶었어요.
그리고 조금 더 불안한 마음이 되었던 건, 최근 몇년간 코로나19가 찾아오면서 비대면으로 진행되던 것들이 많이 있었고, 이제는 비대면에서 대면으로 회복하는 많은 것들의 전환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이 된 건 아닌지 그게 많이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하나씩 생각해보았는데, 오늘 있었던 일들은 전체의 큰 부분에서 일어난 일로 인해 영향을 받은 것에 불과하는 생각이 들어 조금은 마음의 진정을 얻었습니다.
한시간 전만 해도 그런 일들로 마음이 복잡하고, 위축되어서 소금뿌려서 숨죽인 채소 절임 같았어요. 그런데 그런 오늘을 잘 지나갈 수 있었던 건 그럴 때마다 반대편에서 불편한 부분을 친절하게 설명과 대응해주신 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것을 생각하고 감사한 마음이 되었습니다. 불편하지만 그냥 지나가도 될 일인데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아닌지까지 고민했는데, 그런 가운데 다들 친절한 분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시간이 늦었고, 마음의 정리도 잘 되지 않는 날이라서, 페이퍼를 쓰지 않는 게 어떨까. 한 시간 전만 해도 그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매일 좋은 일들만 있는 것은 아니고, 오늘 일들을 돌아보니 예정에 없었던 일들을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잘 하는 것이 하나도 없다는 생각이 들 때는 너무 부끄럽습니다. 그래도 다음에 잘 할 수 있을 기회가 있다면, 또는 다음에 잘 할 수 있도록 배우는 것이 있다면, 다음엔 조금 더 잘 하고 싶습니다.
5월은 참 좋은 계절인데, 점점 초여름 같은 더운 날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저녁 뉴스에서도 기후 변화로 인해서 다른 나라에서 생긴 여러 가지 피해를 화면으로 보았습니다. 너무 먼 나라에서 일어난 일이라서 가까이 느껴지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매일 평안하고 안온한 날들, 별일없이 지나가면서 매일 잘 지내는 무사한 날들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싶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날씨가 계속 더울 것 같습니다.
늘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일들 가득한 5월 보내세요.
편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