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46분, 바깥 기온은 2.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후에 햇볕이 밝고 좋은편이었어요. 맑은 날이고, 같은 시간 어제보다 1.4도 올라갔고, 체감기온은 영하 0.5도로 현재기온보다 낮습니다. 습도는 71%로 어제보다 올라간 것 같고, 미세먼지는 둘 다 보통(미세먼지 33 보통, 초미세먼지 17 보통)으로 괜찮은 편이예요. 오늘은 바람의 방향이 남서풍2.7m/s로 나오고 있어요. 


 어제 뉴스에서 주말 날씨가 조금 차가울 거라고 했습니다. 아침에 기온이 영하 2도 가까이 내려갔지만, 오후가 되어서는 영상 5도 전후로 낮기온은 그렇게 낮은 편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오후에 햇볕이 환한 날이라서 실내에서는 잘 모르지만, 밖으로 나가면 조금 춥다는 이야기도 들었어요. 주간 날씨를 확인해보니, 내일도 아침 기온은 영하로 내려가고, 낮기온은 오늘보다는 조금 더 따뜻할 것 같습니다. 다음주에는 주중에 비나 눈이 오는 날이 있지만, 최저기온이 영하로 내려갈 것 같지는 않아요. 다음주만 되어도 거의 3월 중순에 가까워지는 시기이긴 하지만, 3월 후반까지도 추운 날은 언제든 올 수 있어서 아직은 따뜻한 옷을 옷장안으로 정리하기는 조금 이른 시기입니다. 


 주말에 할일이 있는데 금방 생각이 나지 않아서, 저녁 먹고 계속 그렇게 생각을 하다가, 금방 정해지지 않아서, 페이퍼부터 쓰기로 합니다. 오후에 페이퍼를 썼으면 좋았는데, 한 시기를 놓치면 그게 잘 안되는 것 같아요. 오후엔 시간이 꽤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그럴 때는 잠깐 해도 되는 거지만, 오히려 잘 하지 않고 나중에 시간으로 미루게 되는 것들이 있어요. 그러면 나중엔 할 일들이 많아져서 시간내에 하는 것이 쉽지 않을텐데도 가끔 그렇습니다. 


 어제는 주말이 되면 외출해서 가까운 곳이라도 가고 싶었는데, 사정상 요즘 그렇지는 못하고, 대신 오후엔 잘 쉬었습니다. 어제는 많이 답답한 느낌도 들었는데, 오전까지도 비슷했어요. 재미있는 드라마도 집중하기 어려운 것을 보니, 쉬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별생각없이 쉬었더니, 오후를 지나 지금은 조금 나은 편이예요. 


 에너지가 조금 남았을 때는 평소에 잘 하던 것들도 그보다 잘 하지 못하거나 시간이 많이 걸려서 비효율적입니다. 어려운 일이 아닌데도 같은 자리에서 계속 비슷한 것만 하는 느낌 비슷해요. 그런데 그럴 때일 수록 마음이 급해져서 뭔가 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더 드는 날도 있는데, 아마 이번주의 느낌도 그랬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며칠을 지나면 주말이 돌아오고, 잘 쉬고 재충전을 잘 하고 나면 다음주는 조금 나을 것 같아요. 


 주말이 되면 주중에 하고 싶었지만 하지 못한 것들을 적은 계획표를 씁니다. 거의 하지 못하고 지나가는 것들이 많아요. 하지만 오늘은 그런 것들이 아니라 오늘 해야 할 일들이 조금 있는 것 같고, 미루면 내일과 모레 해야 할 것 같아서, 페이퍼 쓰고 나면 메모를 적어보고 시작해야겠어요. 미루기를 잘 하는데, 게으름은 왜 미루기가 쉽지 않은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좋았는데, 오후엔 실내에서도 햇볕이 아주 밝은 편이었어요.

 그래도 조금 차가운 날이었다고 해요.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희선 2024-03-10 00: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늘이 가면 삼월, 삼분의 일이 가겠습니다 벌써 그렇게 되다니... 지낼 때는 별로 생각하지 않고, 지나고 나서야 날짜가 이렇게 됐구나 하네요 꽃샘추위여서 좀 춥기도 했네요 바람은 차가워도 볕은 조금 따듯했던 것 같기도 해요 늦은 시간엔 볕도 그렇게 따듯하지 않지만... 새로운 주에는 좀 따듯하겠습니다 꽃이 피어날 듯하네요 산수유 핀 건 봤어요

서니데이 님 남은 주말 편안하게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4-03-11 21:07   좋아요 0 | URL
희선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제 날씨가 많이 따뜻해질 시기가 되었나봐요. 이번주에는 낮기온이 계속 올라가네요. 남쪽에서는 매화가 많이 피었다고 하는데, 올해 개화시기가 조금 더 빠른 편이라고 해요. 그래도 여전히 해가 진 시간은 조금 춥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