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9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4시 55분, 바깥 기온은 7.5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구름많음으로 나오고 있긴 하지만, 많이 어둡거나 흐리지는 않아요. 어제보다 0.4도 낮고, 체감기온은 5.0도로 현재기온보다 낮습니다. 습도는 50%, 북서풍 3.9 m/s, 미세먼지가 둘 다 나쁨(미세먼지 117 나쁨, 초미세먼지 54 나쁨)입니다. 며칠간 공기가 좋고 따뜻해서 좋았는데, 오늘은 공기가 좋지 않아서 아쉽네요.


 오후 시간이 생각보다 더 빨리 가는 것 같아서, 휴대전화나 스톱워치 타이머라도 써야겠어요. 그렇지 않으면 잠깐 휴대전화를 보거나 뭔가 하고 있으면 한 시간 훌쩍. 안되겠다 싶은데, 금방 달라지진 않네요. 밖에 나가서 걸으면 20분도 한참인데, 실내에서 가만히 화면을 보고 있으면 한 시간도 금방 가는 상대적인 시간인 거지요. 이번주 그래도 3일간 매일같이 나가서 30분 이상 걸었는데, 오늘도 비가 오지 않고 많이 춥지 않으니, 마스크 잘 챙겨서 쓰고 나가야겠어요. 다음주에는 어떻게 될 지 모르지만, 꽃샘추위도 온다고 하고요.


 최근 뉴스에서 본 것 같은데, 올해 개화 시기가 다른 해보다 조금 더 빠를 것 같다고 해요. 올해 2월에 따뜻한 날이 있어서 한파에 대한 기억이 멀어지긴 했지만, 요즘도 일부 지역에는 눈이 꽤 옵니다. 따뜻한 날이 있어도 1월에는 추운 날이 계속 왔었고, 12월에 온 한파는 여러가지 사고도 많이 있었는데, 이제 겨울이 많이 지나가고 조금 덜 추운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다시 내일은 또 추울 예정. 아직은 조금 덜 추운 날과 더 추운 날 사이를 지나는 중입니다.


 올해 겨울 많이 춥지 않았다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그렇지도 않았을지도 몰라요. 가스와 전기 요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전기와 가스는 최근 몇년간 지속적으로 인상되고 있어서, 이전과 같은 용량을 사용해도 요금이 점점 더 올라가게 될 거예요. 얼마전에 본 것 같은데 수도요금도 인상된다는 공지가 있었고, 그게 언제부터인지 잘 모르겠지만, 작년에는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도 요금인상이 있었고, 잘 모르고 살지만 최근 몇년간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제에 대해 아는 것이 적지만 체감하는 물가는 많이 오른 것 같아요.


 얼마전 쇼핑 사이트에서 이벤트 세일을 하고 있어서, 특가로 판매되는 상품을 구경하긴 했는데, 특별히 사고 싶은 건 없어서 그냥 검색을 조금 해봤습니다. 이벤트에 많이 할인되는 상품의 순위를 보니 전자제품이 많았는데, 1등이 노트북이었습니다. 노트북을 살 필요는 없어서 조금 구경하는 정도였는데, 만약 구매를 예정한다면 미리미리 가격과 상품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는 있을 것 같아요. 요즘엔 할인이 되었을 때의 가격도 카드사 등 회원혜택이 달라서 광고에 나오는 최저가와는 조금 차이가 있기도 하고요. 예전보다 노트북이나 전자기기를 교체하는 시기가 빠르지는 않는데, 보다보면 신상품은 좋은 것들이 많이 나오네요. 


 5시 뉴스를 보고 있어요. 남쪽 지역에는 비가 오는 중이라고 하는데, 내일은 기온이 많이 내려가고 눈이나 비가 오는 곳도 있어요. 강원산지는 한파특보가 될 예정이고요. 낮에도 영하권으로 되는 걸 보면 내일은 너무 추워서 안되겠지만, 그럴 수록 오늘은 나가서 조금 걸어야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까지 2월이고, 내일부터는 3월입니다.

 좋은 일들 가득한 2월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따뜻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크pek0501 2024-03-01 17:0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늘 벌써 3월이에요. 이러다간 금방 여름이 올 것만 같습니다. 해 놓은 일도 없는데...^^

서니데이 2024-03-01 17:03   좋아요 1 | URL
페크님, 편안한 휴일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부터 3월인데 날씨가 너무 추워요. 3월에 추운 날씨만 생각하고 있으면 금방 더운 계절이 올 것 같아서, 올해는 미리 걱정이예요. 점점 날짜가 빠르게 오는 것 같아서요.
3월에도 좋은 일들 많이 이루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