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51분, 바깥 기온은 5.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아침부터 날씨가 흐려서 눈이 오거나 비가 올 것 같았는데, 지금은 비가 오고 있어요.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0.1도 높고, 체감기온은 1.9도로 현재기온보다 낮습니다. 강수량은 0.4mm, 습도는 89%, 미세먼지는 둘 다 좋음이예요. 비가 와서 그런지 습도가 높은 편인데, 강수량이 많지는 않네요. 


 하지만 비가 더 오거나 눈이 올 것 같아요. 조금 전에 안전안내문자가 왔어요. "23일 오전까지 전국에 많은 비와 눈이 예보되어 있습니다. 결빙으로 미끄럼 사고 우려가 높아 감속운행, 차간거리 유지 등 안전운전에 유의 바랍니다." 라는 내용이고 국토교통부에서 발송한 문자니까 아마 전국에 눈이 많이 올 가능성이 있어요. 그런데 23일까지면 이번주 눈이나 비가 며칠간 올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할 것 같은데요. 오늘이 화요일이고 20일인데, 23일이 금요일이예요.


 어제부터 기온이 내려가긴 했지만, 많이 춥다고 할 날씨는 아닌 것 같은데, 오늘은 비가 와서 체감기온이 현재기온보다 낮은 편이예요. 아마도 조금 더 지나면 영하에 가깝게 느낄 것 같은데, 이 정도면 춥지는 않은데도 서늘한 날 같은데요. 비가 오면 가까운 곳도 다음에 갈 생각이 드는데, 이번주엔 급한 일이 없다면 다 다음부로 미루고 싶네요.


 미루기를 하지 말자, 가 자주 하는 말이지만, 어제는 의외의 일이 있었어요. 이유도 모르고 근거도 없지만 어쩐지 아무것도 잘 할 수 없을 것 같은 기분이 되었는데, 일단 내일 생각하자, 하고, 미루고 하던 것들을 계속 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조금 지나서 밤이 되었는데, 그 시점에는 이미 잊어버렸던 것 같아요. 요즘 메모를 잘 하지 않으면 잊어버린다거나, 미루기를 너무 많이 해서 계획표를 열심히 쓰는 일은 있었지만, 반대의 경우는 거의 없었는데, 그래서 기분이 나쁘지 않았어요. 


 오늘 오후가 되어서, 어제 왜 그런 생각이 들었을지 다시 생각이 났는데, 지금까지 너무 많은 것들을 미루고 살아서 이제는 후회된다, 그런 감정 아니었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미루기가 효과가 있다니. 오늘 생각하니까 어제가 아니라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그런 감정도 지나간 것들에 불과하니, 오래된 물건들을 정리하듯 모아서 정리해서 분리수거도 하고, 창고 안으로 정리해서 넣는 것처럼 그렇게 정리하는 마음이 되는 게 더 나을 것 같았어요. 그런 건 미련이 생겨서 아쉬운 마음에 재활용수거함에서 다시 찾아올 것 같지 않거든요.


 그냥 오늘은 오늘 할 수 있는 것들, 지금 하고 싶은 것들, 그리고 조금 더 미래에 되고 싶은 것들에 집중하자.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늘 잘 할 수 없고, 예상할 수 있는 것들은 한계가 있고, 그리고 기대에 못 미치는 것이 많지만, 다음엔 그렇게 하지 않고 잘 하겠다는 마음이 꼭 필요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아침엔 날씨가 흐려서 눈이 올 것 같았는데, 오늘은 비가 오고, 내일은 눈이 올 수도 있겠어요.

 춥지 않아도 따뜻하게 입으시고, 외출하실 때는 날씨 확인하시고 우산도 가져가시면 좋겠습니다.

 저녁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희선 2024-02-21 00: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때 바로 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미뤄도 괜찮은 것도 있겠지요 지금 할 걸 하고 지금을 즐겁게 지내는 게 좋겠습니다 하기 싫으면 안 하고... 강원도 쪽에는 눈이 많이 온다고 하더군요 제가 사는 곳은 비가 왔네요 이월이니 눈 조금 와도 좋을 텐데...

서니데이 님 오늘은 좀 추울 테니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4-02-21 19:04   좋아요 0 | URL
희선님,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네, 맞아요. 급한 건 미룰 수 없고, 지금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조금 여유가 있겠지요. 대부분 미루면 좋지 않은데, 반대경우가 있는 건 이번이 처음일거예요.
오늘도 오후에 눈이 오고 있어요.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아도 눈이 계속 올 것 같아요.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