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전 8시 50분, 바깥 기온은 0.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설날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날씨는 맑은 날이고,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3도 높고, 체감기온은 영하 2.9도 정도로 현재기온보다 낮습니다. 습도는 82%, 미세먼지는 70 보통, 초미세먼지는 41 나쁨 정도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2도지만, 낮에는 영상 5도 정도로 기온이 올라가서 춥지 않을 것 같아요. 아마 내일도 기온은 비슷할 것 같은데, 당분간 많이 추운 날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 2월이 되어서 그런 걸까요. 1월보다는 낮기온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오늘은 설연휴 2일차이고 설날입니다. 지난밤 설을 앞두고 좋은 꿈 꾸셨는지요. 새해가 시작되는 1월 1일에는 해돋이를 보러 가거나, 종각역으로 제야의 종소리 듣는 행사가 있었는데, 그게 벌써 한달도 더 전의 일이 되었어요. 오늘은 명절 당일이라서 차례를 지내거나 가정예배가 있는 가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집에서도 조금전부터 이웃집의 가정예배 드리는 소리가 조금 들리고 있어요. 가족들이 모이는 명절이라서, 아침 시간에는 많이 바쁘실 수도 있겠어요.


 뉴스를 보니, 이번 연휴에 해외나 다른 지역으로 여행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았어요. 일년에 4일간 휴일이 되는 시기가 많지 않고, 음력 설을 우리나라처럼 쇠지 않는 일본과 같은 나라에서는 휴일도 조금 다르니까요. 여행 다녀오시는 분들 계시다면, 여행지에서 보내는 설연휴가기나 즐겁고 좋은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휴가 시작되고 오늘이 2일차예요. 그런데 어제는 휴일같았는데, 오늘은 아침에 토요일 아침 같은 기분이 들어서, 달력을 한 번 봤더니, 주말 맞네요. 저희집도 오래전에는 명절 당일이면 준비해서 큰집으로 가곤 했는데, 요즘에는 그런 것들이 없다보니, 이번 명절은 조용하게 지나갑니다. 그 때는 많은 친척들이 한 집에 모이기 때문에 반가운 것도 있지만, 어른들이 수고하실 일이 많았어요. 


 올해 2024년은 갑진년이라고 하는데, 파란 용의 해라고 합니다. 달력이 2024년으로 달라졌지만, 마음은 여전히 2023년의 연장선에 있는 것처럼 생각될 때가 많았는데, 이제는 양력, 음력 둘 다 2024년이 되었으니, 새해의 마음을 한번 더 생각하고 좋은 일들 가득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합니다. 새해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되셨으면 좋겠어요. 좋은 목표 세우시고, 희망 가득한 시간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평소엔 별생각 없이 사는데, 다들 바쁘고 부지런하게 산다는 것을 가끔 생각하게 될 때가 있어요. 어제도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아침에 평소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대형마트에 갔는데, 개점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마트 안에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 사람이 많은 공간에 갈 때는카트는 조금 멀리 두고 가서 상품 하나만 들고와야 했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것 조금 사고 계산대로 왔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멀리까지 있는 줄이 줄어들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지난 주말에도 사람이 많았지만, 그 때는 주말이고 저녁시간이라서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어제는 명절 전날이라서 조금 더 늦게 도착했다면 계산대 지나가는 시간은 더 오래 걸렸을 것 같았어요. 잠깐 사이에 줄이 금방 길어지는 것처럼 느껴졌거든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가서, 과일이 많이 비싸다고 들었어요. 그런데 과일만 그런 게 아니라 체감상 다 그런 것 같았는데, 그래도 전날이라 그런지 마트에는 사람이 많았고, 오늘은 아마 마트나 백화점도 휴업일거예요. 평소엔 사람많은 곳을 다녀오면 조금 힘들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 어제는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올해는 그런 부지런한 사람으로 가는 것을 할 수 있으려나 하는 생각도 조금 듭니다.


 오늘은 설날인데,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즐겁고 좋은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4-02-10 12: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서니데이님 연휴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서니데이 2024-02-10 14:03   좋아요 1 | URL
서곡님 감사합니다.
올해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보내세요. 새해복많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