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39분, 바깥 기온은 영하 11.2도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너무 추운데요. 기온이 계속 내려갑니다. 구름많은 날씨로 나오고 있고, 같은 시간 어제보다 9.5도 낮고, 체감기온은 영하 19.5도 정도로 현재기온와 차이가 큽니다. 습도는 65%, 미세먼지는 보통(미세먼지42 보통, 초미세먼지 22보통)입니다.


 어제 밤 9시부터 한파주의보가 발효된다고 들었는데, 낮에도 공기가 아주 차가웠지만, 점점 더 추워지네요. 오후 6시쯤에 확인했을 떄는 영하 9도 정도 되었던 것 같은데, 밤이 되어서인지 기온이 더 내려갑니다. 체감기온은 현재기온보다 훨씬 낮아서, 거의 영하 20도 가까이 되는데, 내일 기온이 더 낮다고 나와서 걱정이예요. 내일 서울 기준으로 영하 14도 전후로 내려가면 체감기온은 영하 22도 전후가 될 것 같다고 했거든요. 철원은 거의 영하 18도 전후로 내려갈 예정이어서, 저녁 뉴스에서 두 개의 그래프가 겹쳐서 나오는 것을 본 것 같아요. 


 지난해 12월에도 한파가 와서 그 시기에도 꽤 오래 지속되었는데, 이번에는 이렇게 추운 날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지 모르겠어요. 1월에도 따뜻한 날이 있고, 조금 덜 추울 정도의 날도 있어서, 지난주말까지는 기온이 많이 낮은 편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겨울이라고 해도 조금 가볍게 입고 다녀도 춥지 않아서 좋았는데, 저녁 뉴스 끝나고 나오는 안내방송을 보니까 너무 추울 때에는 가급적 외출하지 말아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오후에 잠깐 환기를 하고 싶어서 창문을 열었습니다. 실외의 창문까지 열어서 잠깐만 환기하고 닫을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생각했던 것보다 공기가 좋지 않았고, 그리고 너무 차가워서 3분 정도만 되었는데도 실내 공기가 전과 전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어제는 공기가 좋은편이었는데, 오늘은 날씨가 더 추운데도 공기가 좋지 않네요. 


 저녁 뉴스에서 본 건데, 북쪽에서 오는 것 같기도 하고, 북서쪽 같기도 했습니다. 차가운 공기가 위에서 계속 내려오는 것도 있고, 아마 상단에 떠 있는 공기도 매우 차가워보였어요. 며칠간은 한파주의보가 지속되는 만큼, 동파방지와 화재 등 주의해야 할 것 같고요. 어제 우리시에서는 큰 화재가 생겨서 문자로 알림이 오기도 했었습니다.


 저녁을 먹으면서 뉴스를 보았는데, 단통법과 대형마트 휴무일에 대한 뉴스가 있었어요. 도서정가제도 잠깐 본 것 같고요. 자막으로 잠깐 지나가는 것을 본 거라서 뉴스를 조금 더 찾아봐야 할 것 같은데, 오늘은 밀린 것들이 있어서, 메모만 해두려고요. 오후 6시쯤 페이퍼를 쓰려고 하는데, 전화가 오면서 시간이 밀리다보니 그 이후로는 저녁먹고 그다지 바쁘지 않았지만 시간이 너무 늦어서요.


 그러고보니 지난주에 밀린 것들은 이번주의 할일이 될 예정입니다. 생각해보니 별일 아닌 것들도 속도가 늦어서 하루에 한 것들이 많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주에는 계획표를 잘 세우는 것도 있지만, 조금 더 빠르게 하는 것을 생각해야 할 것 같았어요. 이번주는 1월 4주차라서 시간도 많이 되었는데, 그 사이 한 게 별로 없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마음이 급해지는 것도 있긴 한데, 매일 조금만 더 집중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봅니다. 시간을 잘 나누어서 쓰는 것이 전보다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계획표를 쓸 때에도 미리 생각해두는 게 좋겠어요.


 저녁에 한파주의보에 맞게 실내 안내방송이 나왔어요. 한파가 있는 동안에는 동파방지 주의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오늘은 저녁 뉴스를 보아서 한파에 대해 생각하고 있긴 했지만, 저녁에 안내방송이 한 번 더 나와서 좋더라구요. 아마 계획표를 쓰는 것도 그런 것과 비슷한 점이 있을 것 같아요. 아는 것과 아는 것을 실제로 하는 것의 차이 그 중간의 역할 같았거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캐모마일 2024-01-23 01:3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솔직히 예민한 이야기지만 단통법, 도정제는 폐지 안 될 거 같아요. 여야 한 뜻으로 의결한 법안이라....

서니데이 2024-01-23 01:48   좋아요 1 | URL
네. 아직 확정된 건 아닌 것 같아요. 오늘 뉴스에 나왔다는데 저도 조금 더 찾아봐야겠어요.
캐모마일님 따뜻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