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4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50분, 바깥 기온은 0.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보다 조금 기온이 내려가서 그런가? 미세먼지가 좋음입니다. 구름많은 날씨라고 나오는데, 오후에 어제보다는 조금 흐린 편이었어요. 많이 흐리진 않았고요.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1.0도 낮고, 체감기온은 영하 4.1도로 현재기온보다 조금 더 낮습니다. 습도는 86%, 미세먼지는 좋음(미세먼지 18좋음, 초미세먼지 11 좋음)입니다. 


 주말에 기온이 내려간다고 하더니, 어제는 그렇게 많이 추운 것 같지 않았는데, 오늘은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하네요. 어제 뉴스에서 본 건데, 월요일과 화요일 최저기온이 영하 7도 전후로 내려가는 것 같았는데, 이번 추위가 많이 길지 않다고 해도 오늘 저녁부터는 기온이 내려갈 것 같았어요. 그리고 내일 아침에 체감기온은 그보다 조금 더 내려갈 수 있으니, 따뜻하게 입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에 할 일들을 많이 해두면 그 다음 주중의 일들이 조금 줄어드는데. 주말이 되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어야겠다, 는 것이 매주 돌아오는 주말의 패턴 같습니다. 그렇다고 주중의 5일간 너무 부지런하게 살아서, 주말에 할 일들을 남겨두지 않고 거의 다 한 것도 아니고요. 가끔은 급한 일이 없는 것 같아서 편안한 기분이 들 때 동시에 근데 뭔가 중요한 걸 잊어버리고 있는 건 아닌지 살짝 의심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오늘 오후가 되니 조금 그런 느낌이예요.


 그러니까 이런 날에는 지금은 생각나지 않지만, 조금 더 늦었을 때 갑자기 생각납니다. 할 일들이 없을리가 없는데. 하는 정도로 지금은 생각나는 게 없지만, 시간이 조금 남았을 때 생각나기 시작하면 그 때는 지금과 달라서 몇 가지는 할 수 있지만, 포기하거나 미루는 것들이 되는데, 너무 늦지 않게 생각났으면 좋겠어요.


 며칠 전에는 생활용품점에 갔는데, 메모해둔 종이를 가지고 가지 않아서, 기억나는 것만 사왔더니, 사야하는 것들의 일부는 사고, 일부는 매장에서 구경한 것들을 사게 되네요. 아마도 계획이라는 것도 그런 것과 비슷할 것 같은데, 게획을 잘 세워도 수정이 필요하지만, 무계획으로 살기에는 정리가 잘 되는 편이 아니니, 이제는 그렇게는 할 수 없겠다, 싶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텔레비전을 조금 보다가... 일요일 뉴스를 조금 보고. 그러다보면 주말 저녁이 다 지나갈 것 같아서, 멍하니 앉아있다가 페이퍼 쓸 생각이 났어요. 더 늦기 전에 생각나서 다행이라는 마음과 근데 쓸 이야기가 없을 것 같은데, 하는 마음. 매일 쓰는 잡담이지만, 오늘은 오늘의 이야기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올해의 계획을 아직 쓰지 못했기 때문에 이것저것 생각중이긴 한데, 주말엔 그것보다 조금 더 좋은 것들을 하고 싶기도 하고요. 잘 하는 건 더 잘 하고 싶고, 잘 하지 못하는 것은 조금 더 잘 하고 싶은 것들은 늘 비슷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저녁 맛있게 드셨나요. 따뜻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희선 2024-01-15 00: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비 오고 밤이 오니 좀 추워진 것 같기도 합니다 영하 7도 춥겠네요 이번 추위는 그렇게 오래 가지 않는군요 지난 십이월에 추위가 오래 간 것 빼고는 추운 날 별로 없네요 밤엔 좀 춥지만... 겨울엔 해가 지면 춥죠

사야 할 것만 사려고 해도 다른 게 보이면 사기도 하는군요 사려는 것만 봐야 할지도... 사람이 그렇게 되지 않기도 하네요 다음엔 살 것만 사기로 하면 되죠

서니데이 님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4-01-15 20:05   좋아요 0 | URL
희선님, 어제 비가 왔나요. 주말에는 외출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오늘 아침에 기온이 많이 내려갈 거라고 하는데, 내일도 추울 것 같아요.
지난 주말에도 추웠는데, 주말이 되니 한주 정도 차이로 다시 추운 날이 돌아오네요.

네, 집에서 필요한 것들을 메모해서 가는 게 좋긴 해요. 꼭 필요한 것들 보다는 매장에서 구경하다가 사는 것들이 더 많거든요.
감사합니다. 희선님도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