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19분, 바깥 기온은 2.1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에 추워진다고 들었는데, 오늘은 아니고 내일부터인가봐요. 날씨가 맑음이라서 오후에 햇볕이참 좋았습니다.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1도 높고, 체감기온은 0.3도로 현재기온보다 조금 낮습니다. 습도는 41%, 미세먼지는 보통(미세먼지 48보통, 초미세먼지23 보통)입니다. 오전의 최저기온은 영하 4도 정도지만, 낮에는 3도 전후로 올라가서 그렇게 많이 춥지는 않은데요. 일요일 아니면 월요일부터는 추워질 거예요. 


 날씨가 따뜻하면 미세먼지가 수치가 높고, 아니면 눈이 오고, 또는 많이 춥지 않은 날이 있고, 이번주는 그런 날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주말이 되어, 아침에는 잘 몰랐는데, 오후가 되니까 아, 한주가 지나갔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이웃집에는 손님이 오셨는지, 오후에 아이들 소리가 꽤 들렸습니다만, 조금 전부터는 아주 조용해졌어요. 주중에 방송된 드라마 재방송을 보면서 페이퍼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후 5시 조금 지나서 부터 페이퍼를 쓸 생각으로 테이블 앞에 앉았는데, 그럼에도 시작하는 건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아무래도 시간을 줄이려면 준비하는 시간이라거나 중간에 사라지는 시간들을 줄이는 게 좋겠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그게 생각보다 잘 안됩니다. 


 예전엔 한번에 두세가지를 하는 것도 지금보다는 잘 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하나를 잘 하는 것도 쉽지 않네요. 텔레비전을 보면서 공부를 한다거나 하는 건 지금은 못할 것 같아요. 그런데 그 때보다 집중력이 더 좋은지 생각해보면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매일 순서를 잘 정하는 것도 좋은 일인데, 아직 잘 하지 못해요. 그래도 하나를 하고 있으면 집중해서 하고, 메모를 보고, 그게 나을 것 같아서, 한번에 잘 하려고는 하지 않지만, 조금씩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봅니다. 지금은 페이퍼를 쓰고 있으니, 그 다음엔 밀린 설거지통 안의 컵들을 씻어야겠어요. 오후에 하나둘 쌓아두었더니 많아졌거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오늘은 많이 춥지 않은데, 주말에 추워진다는 뉴스가 계속 생각나네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4-01-13 18: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성실하신 서니데이님의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오늘 잘 마무리해야겠습니다

서니데이 2024-01-13 18:47   좋아요 1 | URL
서곡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