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서재 이웃이신 작가 박균호님이 최근 새 책을 출간하셔서 신간의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에 새로 출간된 "세계 고전 유랑단"은 고전을 소개하고 최근의 다양한 국제 이슈를 책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쓰여진 책입니다. "세계 시민 감수성이 커지는 문학 탐험, 전쟁에서 환경까지"라는 부제가 있고, 청소년을 위한 책입니다. 다문화 종교, 노동 인권, 아동 복지 등 현재 텔레비전과 뉴스에서 나오는 많은 문제들을 고전의 이야기와 함께 생각해 볼 수 있고, 각 주제별 내용에는 앞부분에 간단한 요약이 있고 끝부분에는 "유랑단 게시판"이라는 질문이 있어서, 책을 읽고나서 관련 내용을 공부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문 내 컬러 사진도 수록되어 있고, 여러색의 컬러 인쇄가 되어 있는 것도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쓴 박균호 작가는 북칼럼니스트로 책과 고전을 소개하는 책을 여러권 출간한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간된 많은 책들을 통해서 작가의 책과 고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세계 고전 유랑단"은 청소년을 위한 책으로, 이 책을 통해서 학생들이 고전과 현재 우리 시대의 많은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박균호 작가님, 새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