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4시 06분, 바깥 기온은 19.6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낮에 햇볕이 좋았는데, 이제 오후 4시만 지나도 그늘지는 것처럼 밝은 빛이 들어오지 않는 것 같아요. 조금 전에 창문을 열었는데, 공기가 차갑지 않고 좋아요. 오늘도 맑은 날이고, 날씨가 따뜻한 편입니다.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1.5도 높고, 체감기온은 20.3도로 조금 더 높아요. 습도는 39%, 미세먼지는 둘 다 좋음입니다. 이정도면 좋은 날씨 같은데요.^^


 지난주 금요일 오후에서 토요일 오전, 무척 춥게 느껴졌는데 그래도 토요일 오후에 기온이 올라가서 다시 한주간은 그래도 따뜻한 편이었어요. 하지만 아침 기온이 오늘도 10도에서 11도 정도로 내려가서 일교차가 큰 편입니다. 다음주 아침 기온을 보니까 조금 더 따뜻한 며칠도 있지만, 9도에서 10도 전후인 날들도 있었어요. 낮에는 기온이 20도 전후가 된다고 하는데, 그 정도면 조금 따뜻하게 입으면 낮에는 많이차갑지 않지만, 아침 저녁에는 조금 더 따뜻하게 입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0월이 되면서 갑자기 추운 날이 올 때가 있는데, 올해도 지난주가 춥진 했지만 길지 않았고, 따뜻한 편인 것 같아요.


 이번주 따뜻한 커피를 몇 번 마셨는데, 오늘은 오후에 간단히 컵라면을 먹고나서, 따뜻한 커피를 타서 올려두었다가 그대로 두고, 냉장고에서 차가운 커피를 꺼냈습니다. 각얼음과 찬 커피가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아직은 차가운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시기이긴 한 건지, 따뜻한 커피보다 차가운 얼음 가득한 커피가 더 좋네요. 한모금 마셨더니, 차가운 느낌이 좋은 걸 보니, 아직은 추운 시기가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러다 어느 날 '아아'가 책상 위에서 그대로 오래 가는 날이 생기면 그 다음엔 따뜻한 커피의 계절이 온 거겠지요.


 날씨는 차가워지고 있는데 여전히 모기가 있습니다. 요즘 하루에 한마리씩 모기 발견하는 것 같은데, 물리기 싫어서 보이면 잡으려고 전기모기채를 들고 옵니다. 어제는 떡볶이 사러 갔다 오다가 눈 바로 아래를 물렸어요. 모기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저녁부터 부었어요. 마스크를 써서 안심했더니 바로 그 윗부분이었습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에도 가끔씩 대형 매장에서는 모기가 보일 때가 있어요. 올해 여름에 많이 더울 때는 모기가 적었는데, 가을이 되어서도 모기가 사라지지 않아서 좋진 않네요.


 요즘 뉴스에서 나오는 럼피스킨 병을 검색해보니 발생한지 거의 열흘 가까이 되었습니다. 제1종 가축전염병이라고 하는데, 모기 등으로 매개가 되는 것 같다고 합니다. 국내비축분 백신은 소진되어서 어제 해외에서 추가로 백신이 도입되었는데, 다음달초까지 방역과 백신접종을 할 예정인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이번에 처음 발생한 것 같은데, 병명이 생소합니다. 


 페이퍼를 쓰다가 오늘 날짜를 보는데, 이상하다 조금 낯선데? 하고 다시 보니 벌써 11월 달력이 되어 있어요. 어제 저녁에 10월 종이를 벌써 뜯었나? 기분이 조금 이상합니다. 아직 10월인데.;; 남은 날이 적어도 하루하루 소중하게 생각하고 살지 않으면 시간이 더 빨리 가는 것 같아서, 조금 더 세세하게 잘 나누어서 쓰고 싶어요. 달력은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없지만, 벌써 우리집 달력만 보면 11월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페이퍼를 쓰기 시작할 때는 따뜻한 느낌이 많았는데, 그 사이 열린 창문에서 공기가 점점 차가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주말은 시간이 2배속으로 가는 것 같아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희선 2023-10-30 01: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주 더울 때는 모기가 더 안 보이기도 하죠 요새 모기가 한두 마리 보이기도 하네요 잡으려고 해도 잘 안 되고... 어제인가 눈 앞으로 왔다 갔다 해서 잡으려고 했는데... 약을 뿌려도 잘 안 죽는 것 같습니다 가을이나 겨울에 나타나는 모기는 어디에 숨어 있다 나타나는 건지...

서니데이 님 새로운 주 즐겁게 시작하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3-10-30 14:58   좋아요 1 | URL
희선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요즘 평년보다 낮기온이 높아서인지, 모기가 많이 보여요. 오늘도 오후에 하나 잡았어요. 모기 잡기가 힘들어서 전기모기채 없으면 못할 것 같아요. 한겨울에도 가끔 모기가 보일 때가 있는데, 그러니 여름까지 남아있는 거겠지 싶어요. 이번주는 이틀만 10월이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