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55분, 바깥 기온은 22.5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하루 종일 비가 계속 오는 것 같은 날이었어요. 지금은 비가 오지 않지만 구름이 두꺼운 흐린 날씨예요. 어제보다 2.6도 낮고, 체감온도는 25.3도 정도 됩니다. 습도는 92%, 미세먼지는 둘다 좋음입니다. 저녁 뉴스를 보니, 내일까지는 비가 더 올 것 같고요, 그리고 오늘과 내일 지역에 따라서는 많이 더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서울과 수도권은 내일 기온이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인데, 예상기온이 최저 22도 최고 26도 정도라면, 남쪽은 최저 기온도 그보다 높아서, 비가 오면서도 더운 날이 될 것 같았어요.


 이번주 한 주 날씨를 보니 다시 기온은 올라갑니다. 습도가 많은 채로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가게 되면 많이 더울텐데. 앞으로 조금은 더 에어컨의 도움을 받아야 할 것 같아요. 오늘도 비가와서 오전은 그렇게 덥지 않고 좋았어요. 하지만 오후 늘 더워지는 시간에는 선풍기가 필요할 정도는 되었습니다. 에어컨 냉방이 되지 않아서 실내가 더웠는지 충전중인 휴대전화는 금방 뜨거워져서 냉장고에서 아이스팩을 가져왔더니 조금 지나서 온도가 많이 내려갔습니다.


 오후에 6시가 막 지났을 때, 갑자기 생각난 게 있어서 사러 나왔습니다. 이제 비가 오지 않을 것 같아서 나왔지만, 밖에 나오니 실내에서 보던 것과 달리 비가 꽤 오네요. 다시 우산을 가지고 와서, 시간이 조금 걸렸더니 그 사이 약국은 벌써 문을 닫았고, 안되겠다 나온 김에 생활용품점이나 가자 하고 이동해서 가는데, 비가 와서 그런지 빨리 걷지 못했습니다. 지나오는 사람들이 다 우산을 썼거든요. 그리고 생활용품점 도착. 우산을 들고 들어가기엔 사람이 많아서 앞에 서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부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몇 년만에 지나가다 아는 분이 보시고 인사하신 거였어요. 그 사이 이야기 조금 하다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먼저 간다고 말씀 드리고 오는데, 아무것도 사오지 못해서 조금 허전했습니다. 편의점에 들러 커피를 사서 돌아오는데, 비가 그치고 조금씩 멀리서부터 밝아지기 시작했어요.


 노을이 지는 것처럼 진한 노란빛이 건물 위로 밝게 보이지만, 비가 조금씩 떨어지는 것처럼 들려서 우산은 계속 쓰고 있었습니다. 돌아오는 길 우연히 멀리 보다가 무지개를 봤어요. 어? 하면서 휴대전화를 꺼내서 사진을 찍었는데, 평소처럼 밝게 찍었더니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눈으로는 선명하게 보이는 편인데, 사진은 또 다른가봐요. 


 잠깐 사이에, 무지개는 구름 사이로 들어가면서 점점 흐린 회색에 옅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3장을 찍었고, 점점 사라지는 것들 사이에서 처음 찍은 것이 제일 밝게 나왔어요. 구름 때문인지 잠깐 밝았던 건물들도 다시 그늘처럼 보였고요. 


 얼마만에 보는 무지개인지 모르겠네요. 오늘 기분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는데, 밖에 나와서도 축 처지는 느낌으로 걷고 있었어요. 그런데 무지개가 걸린 하늘 사진을 찍고 오니, 달라진 건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자랑거리가 생긴 것 같은 기분이 되어서, 오늘 무지개 사진을 찍었다고 부모님께도 보여드렸습니다. 


 내일도 비가 조금 더 올 것 같은데, 비 때문에 습도가 높은 날이예요.

 오늘은 실내보다 바깥으로 나왔을 때가 시원하고 좋았는데, 내일은 어떨지 모르겠어요.

 비가 와도 더운 날은 덥고, 습도 높으니까요.

 

 8월이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말일이 다가오면 시간이 더 빨리 가는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그래서인지 오늘은 화요일인데 계속 수요일 같아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좋은 일들 가득한 8월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 6시에서 7시가 되어가는 시간에 찍은 사진. 조금 전까지 비가 오던 날에서 비가 그치고 조금씩 햇볕이 다시 돌아오는 시간이었어요. 눈으로 볼 때는 색이 선명한 편이었는데,사진으로 보니 조금은 연한 색으로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운좋게 사진 찍었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3-08-30 00:0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덕택에 무지개 사진 잘 봤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서니데이 2023-08-30 00:13   좋아요 2 | URL
서곡님도 좋은밤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