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02분, 바깥 기온은 6.3도 입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저녁 먹으면서 짧은 뉴스를 보긴 했는데, 기억나는 건 마지막의 날씨 정도네요. 거의 대부분 지역이 건조한 것으로 나오고 있었어요. 며칠 전부터 우리 시는 건조주의보 표시가 나오는 것 같은데, 날씨가 건조하기도 하고, 미세먼지가 조금씩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보통 정도지만, 어제는 좋음이었거든요.


 날씨가 어제보다 기온은 조금 낮은 편인데, 그래도 많이 춥지는 않은 것 같아요. 현재 기온은 6.3도, 체감기온은 4.6도 입니다. 어제보다 0.8도 낮고요, 오늘은 남서풍이 있습니다. 며칠 전에는 낮이고 기온이 지금보다 높지만 바람이 꽤 세게 불어서 추웠어요. 이번주의 기억은 흐린날과 바람이 많이 불던 것이 남는데, 생각보다 기온이 높지 않아도 춥게 느낄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 한 주였습니다.


 그래도 이제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내려갈 것 같지는 않아요. 지난 월요일이 아침 기온 영하로 내렺가면서 짧은 기간 추웠지만, 이번 추위는 길지 않았어요. 수요일에는 낮 기온이 10도 가까이 올라가긴 했지만, 그렇게 따뜻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그건 이미 지나간 일이라서 그런지 한참 전의 일 같기도 합니다. 지난 1월과 2월에는 조금 더 추운 날이 길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봄이 되어가기 때문에, 추운 날은 자주 오지 않고, 그리고 길지 않은 것 같아요. 


 다음 주의 날씨를 보니 이번주와 비슷하지만 점점 아침 기온이 올라가네요. 낮기온도 따듯한 편인데, 다음주 중간이 조금 더 따뜻한 편입니다. 그래도 이제는 영하로 내려가는 일은 없을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이러다 날씨가 다시 차가워질 수도 있으니, 3월에는 따뜻한 옷을 정리해서 넣기는 이른 시기입니다. 


 주말이 되니, 별로 바쁜 건 없는데 할일들이 많은 기분이예요. 그렇게 중요한 것들도 어려운 것들도 없는데 어쩐지 그런 건 마음이겠지요. 이번주에 새로 산 책들을 읽어보고 정리하고, 방을 조금 치우고, 다이어리를 정리하고 그런 것들은 일상적인 일들인데, 그런 것들이 하나둘 늘어나다보니, 복잡한 느낌입니다. 


 가끔은 그럴 때가 있어요. 어려운 것들이 아닌데도 순서대로 할 일들이 있을 때, 첫번째 일이 잘 되지 않으면 그 다음에 할 것들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첫번째에서 계속 지지부진 한 상태를 지속할 때가 있어요. 그게 잘 되어야 두번째를 할 수 있을 것처럼 단순해지거든요. 그럴 때는 시험을 떠올려봅니다. 시험은 시간이 한정되어있고, 잘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그 문제를 풀다가 계속 시간을 쓸 수 없어요. 체크를 하거나 포기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그 문제를 풀기 위해서 시간을 쓰다가 다른 문제를 풀 시간을 쓰면 안되거든요. 만약 시험이 아닌 시험 준비중의 자습시간이라고 해도 비슷합니다. 그 문제를 그렇게 오래 풀 필요가 별로 없어요. 


 그런 것들은 너무 당연한 일. 그런데 가끔은 일상적인 일들도 그런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 막히면 거기서 오래 머무는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단 그건 조금 있다 생각하자, 오늘은 그게 조금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춥지는 않은데, 오후에 창문을 열었더니 바람이 차갑더라구요.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3-03-18 21:5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시계를 보니 벌써 밤 열 시가 다 된 시각...또 하루가 저물고 있습니다 토요일 밤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잘 읽었습니다~

서니데이 2023-03-18 22:32   좋아요 2 | URL
서곡님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세요.^^

루피닷 2023-03-18 22:2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랜만에 댓글 남겨보네요~
항상 좋은글 남겨주셔서 잘읽고 있어요
서니데이님 감기조심하시고 편안한 밤되세요~~
전 야간근무여서 아침이 되면 잠들겠네요 ㅎㅎ

서니데이 2023-03-18 22:31   좋아요 2 | URL
루피닷님 토요일 밤인데 근무중이시군요.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