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44분, 바깥 기온은 4.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는 목요일 같은 수요일이었는데, 오늘은 수요일 같은 목요일입니다. 어제 "수요일"이라는 생각을 계속 하더니 후유증인 모양이예요. 그러면 내일이 벌써 금요일인데... 그러니까 적응이 잘 되지 않네요. 오늘 진짜 목요일이 맞는 걸까, 자신이 없어져서 휴대전화로 한 번 더 확인해봅니다. 목요일, 맞아요.


 조금 전에는 갑자기 현재기온이 10도가 넘게 나와서, 어? 그럴리가 없는데? 하고 자세히 보니까 지역이 대구로 설정이 되어 있었어요. 갑자기 왜 다른 지역이 나왔는지는 알 수 없지만, 여긴 4.3도인데, 대구는 10도가 넘는다니, 기온차이가 크게 느껴집니다. 그러니 남쪽 지역에서는 늘 봄에 피는 꽃들도 먼저 피어서 사진이 올라오는데, 여긴 그보다 조금 늦게 시작합니다. 지난주 따뜻한 날이었는데, 그 때도 따뜻하긴 했지만, 뉴스를 보니, 남쪽 지역과 우리시는 같은 날인데도 온도차가 상당했습니다.


 여긴 현재기온 4.3도, 그리고 체감기온은 1.4도 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건조한 모양이예요. 날씨 표시 위에 특보로 "건조주의보"라고 나와있습니다. 구름많은 날씨지만, 미세먼지는 54보통이고, 초미세먼지는 12 좋음입니다. 어제는 근처의 대부분 지역은 좋음 아니면 보통 정도인데, 우리집 근처의 측정소에서만 미세먼지가 조금 더 높게 나온 편이었어요. 하지만 날씨를 조금 더 검색해보니, 우리 시의 미세먼지가 상당히 높게 나와서, 어제는 어떤 날이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기온이 조금 낮은 편이었어요. 그래도 영하로는 내려가지 않지만, 아침 기온이 1도 정도라서 다른 날보다는 조금 차가웠고, 낮기온도 어제보다 조금 낮게 나왔는데, 8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이 정도면 이제 추운 날이 와도 많이 춥지는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밖에 나가면 어제도 바람이 불어서인지 꽤 차가운 느낌이었고, 그리고 표시로 나오는 건 10도지만 그렇게까지는 되지 않을 것 같았으니까, 체감기온의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저녁을 먹으면서 뉴스를 잠깐 보긴 했는데, 앞부분을 보지 못해서 8시 뉴스를 이어서 조금 보았습니다. 그런데 산만해져서 그런지 화면에서 나오는 것들은 잘 보지 않고, 이것저것 하다보니 9시가 지났네요. 오후에 페이퍼를 미리 써두면 좋은데, 그 시간을 지나면 다음 시간은 잘 되지 않는 것 같아요. 하루에 어떤 시간엔 시간이 조금 여유가 있는데, 그럴 때는 하지 않고 조금 있다가 하고 미루면 그 다음엔 갑자기 없던 일들도 생기는 것처럼 시간이 금방 갑니다. 중요한 것을 하지 않아도 그래요.


 요즘 잘 안되는 것이 계획표와 시간관리인 것 같은데, 추가로 다이어트도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자기관리 잘 안되고 있다, 그런 정도예요. 시간관리에 대한 책도 많이 나오고, 다이어트에 대한 책도 많이 나옵니다. 그만큼 관심있는 사람들도 많지만, 한편으로는 그만큼 여러가지 새로운 방법이 필요할 만큼 잘 되지 않는다는 거겠지요. 매일 적당량 먹고 일정시간 운동하고, 매일 일찍 일어나고 ... 어렵지 않은 것 같은데 실제로 해보면, 잘되는 날은 잘 되지만, 지속하기 쉽지 않은 것들이 될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잘 되지 않는다면 조금만 바꿔도 효과가 있을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목록을 쓰는 것이 좋지만 손글씨로 쓰는 것이 싫어서 잘 하지 않게 된다면 휴대전화나 키보드로 타이핑해둡니다. 그렇게 해서 효과가 있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목록을 써보면 순서가 생기고, 그리고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것들이 조금씩 더 늘어나서 잊어버리고 나중에 생각나는 것들을 조금 줄일 수 있어요. 그러니 많이 쓰는 것이 좋고, 예쁘게 쓸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손글씨를 계속 쓰지 않으면 점점 문제가 되니까 가끔씩 잘 쓰지 못해도 계속 쓰려는 노력도 조금 필요하긴 해요. 


 다이어트는 조금 덜 먹고, 조금 더 움직이고,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해보면 잘 알지만 잘 안됩니다. 매번 즐겁게 만드는 보상이 있다면 조금 더 실행력이 높겠지만, 그렇지 않아서, 새로운 보상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작년에 조금 했었던 짠테크는 한동안 잊혀졌는데, 그것도 다시 생각하니 자기관리의 카테고리에 넣어도 될 것 같아요. 얼마전 뉴스에서 본 건데, 앱으로 소액 모으는 것도 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소액 모으는 것도 할 수 있는데, 소비를 적절하게 하는 것은 기본이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소액을 모으는 것도 좋지만, 조금 더 미래에 투자가 될만한 것들을 잘 하는 것도 좋을 거예요. 지금 하는 일들을 잘 하는 것도 미래의 투자의 하나이고, 매일 기분을 즐겁게 유지하는 것도 더 나은 것들에 투자하는 것 중의 하나가 될 것 같아서, 매일 소중한 날들과 시간을 가치있게 쓰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잘 되지 않아서, 최근에는 경제 관련 책을 조금 더 읽기로 했습니다. 


 목요일이라고 생각하니, 일주일이 너무 짧게 느껴지네요.

 얼마전부터 저녁엔 매일 짧은 일기를 쓰고 있어요. 매일 쓰는 것이 좋지만, 며칠 쓰고 쓰지 못한 날은 지나가고 그리고 다시 이어서 씁니다. 매일 쓰는 것보다 쉬었다가 다시 쓰는 것이 더 잘 되지 않아요. 어쩐지 하기 싫거든요. 매일 일기를 쓰는 것이 생각했던 것보다 좋다고 하는 말을 들어서인지, 처음엔 효과가 있는 것 같았는데, 지속성이 적었습니다. 정말 바빠서 못하는 것이 아닌, 일종의 부담감 아니었을까 생각해보는데, 매일 하는 일들 중에는 그런 것들이 의외로 적지 않다는 것을 가끔 생각합니다.


 페이퍼를 쓰면서 날씨를 확인해보니, 아침 기온은 낮지만 낮 기온은 그래도 10도 이상 올라가는 것 같아요. 내일 아침 예상기온은 1도 인데, 낮기온은 11도라서, 일교차가 큰 시기로 보입니다.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3-03-16 22: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가 참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화이팅입니다 목요일밤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서니데이 2023-03-16 22:17   좋아요 2 | URL
평생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분도 있겠지만, 저는 안될 것 같아요.
하지만 최근엔 그럼에도 조금 필요해서 큰일났습니다.
감사합니다. 서곡님 좋은 밤 되세요.^^

DYDADDY 2023-03-17 16:1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모든 기록이 디지털로 입력되는 지금 펜을 쥐고 글을 쓰는 것이 어색해졌지만 그만큼 가치있는 일이라 생각해요. 틀릴세라 꼭꼭 정성들여 눌러쓴 손편지가 그리워집니다.
어떤 계획 즉 시간관리든 다이어트든 습관화가 중요한 것 같아요. 습관이 되려면 의식하고 집중하면서 석달을 보내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 쉽지 않죠. 하지만 인생에 꼭 필요하다면 석달 고생은 감수할만한 가치가 있을거에요.
저도 나이가 들면서 전보다 약간 몸무게가 늘어 조금은 적게 먹고 있어요. 2 kg 늘었지만 지금 관리하지 않으면 나중에는 걷잡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서니데이님도 같이 노력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어요.
이번 주도 하루 남았어요. 서니데이님 말씀처럼 점점 시간에 가속도가 붙는 느낌이에요. 그럴수록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이 더 집중해야겠지요.
전에 화재에 대해 말씀하셨던 것을 미루어 짐작하건대 서쪽에 사시는 것 같아 중국발 미세먼지 뉴스를 보면 서니데이님 생각이 납니다. 곧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겠지만 외출시 마스크 잘 쓰시기 바라요. ^^

서니데이 2023-03-17 16:17   좋아요 1 | URL
DYDADDY님,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엔 손글씨 잘 쓰는 사람이 이전만큼 많지 않을거예요. 공문서를 모두 수기로 작성하던 시대의 기록을 보면 한자도 참 반듯하게 쓰여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다른 사람이 쓴 손글씨는 알아보기 힘든 경우도 많아서, 손글씨나 캘리그라피 강의를 듣는 것 같기도 해요.
2kg면 금방 조절 하면 되지 않을까요. 운동 조금 더 하고, 적정하게 식사하면 잘 될 거예요. 감량보다 유지가 더 중요한 것이 습관 같습니다.
네, 이번주가 되니 3월도 많이 지난 것 같네요. 마음은 2주차 같은데 벌써 3주차 금요일입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미세먼지가 많이 오는 편이라 마스크 잘 쓰는 게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좋은 오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