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5시 23분, 바깥 기온은 26도 입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오후에 지진이 발생했다는 속보가 있었어요. 오후 2시 15분 전후였는데, 코로나 관련 일일 브리핑을 보고 있는데, 자막으로 지진 속보가 나왔어요. 2시 08분, 인천 옹진군에서 진도 3.3 이라는 것을 본 것 같았는데, 한줄 자막이라서 자세한 것은 알 수 없었어요. 오후에 텔레비전에서는 지진에 대한 안내가 되는 화면도 있긴 했습니다.

 

 조금 전에 네이버에서 찾아보니까, 아까 본 것들이 맞고, 발생 지역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표시되었습니다. 초늘 지진은 리히터 규모 3.3 인천 옹진군 연평도 남남서쪽 54Km 해역에서 오늘 오후 2시 08분 23초에 발생했습니다. 가까운 지역은 인천과 충남이고, 최대 진도는 인천이 3, 충남이 2입니다. 진도 3이면 건물에 있는 사람이나 차에 타고 있는 사람이 흔들림을 알 수 있는 정도라고 해요. 속보를 보았을 때는 잘 모르고 있었지만, 오후에는 미세한 진동만 느껴져도 예민해졌습니다.

 

 우리 나라는 요즘 장마 기간이고, 일본엔 비가 많이 왔다는 뉴스가 있었고, 그리고 오늘은 지진 속보까지 들었더니, 바깥의 날씨가 좋은데도, 조금은 편안하지 않은 오후였어요. 비가 그렇게 많이 올 수도 있었고, 지진이 조금 더 가까이에서 발생할 수도 있었는데, 운이 좋은 하루였어, 같은 생각을 하기로 했습니다. 오전엔 날씨가 흐리고 어두웠는데, 언제부터 달라졌는지 잘 모르겠지만, 아침과 오후의 날씨가 많이 다릅니다.

 

 6월에 장마가 시작되었고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까 언제든 비가 많이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은 비가 가끔씩 오면서 덥지 않아서 좋지만, 어느 날에는 습도가 높고, 흐린 날도 있고, 그리고 아직은 덥지 않아서 좋은 시기인 것 같긴 합니다만, 습도 높은 날에는 조금 더 덥게 느껴지긴 하지만, 진짜 더운 여름이나, 6월에 아주 더웠던 날을 생각하면 30도가 되지 않는 여름 날은 좋은 시기일거야, 처럼 생각하려고요.

 

 지금은 아니고 전에 본 건데, 어느 건물 지나가면서 본 광고였어요. 그래서 자세한 내용을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이런 의미였던 것 같습니다. 세상의 모든 일들은 곱하기라서, 내가 0이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그런 비슷한 내용이었던 것 같아요. 플러스와 마이너스가 아니라 곱하기구나, 같은 것이 그 때는 생각났는데, 오늘은 0이라는 숫자가 더 생각납니다. 0에 곱하면 마이너스도 플러스도 변동이 없다는 그런 것이요. 마이너스가 되는 것을 걱정하지만 0이 되는 것을 걱정하지는 않았는데, 0이 더 나쁜 거 같더라구요.

 

 요즘엔 오후가 긴 시간입니다. 아직 한 시간 정도는 오후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날씨가 흐린 날에는 그런 것들을 잘 모르고 지나가기도 하지만, 오늘은 바깥에 날씨가 좋은 편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기분 좋은 오후,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어제 저녁에 식빵 사러 갔다가, 계산대 앞에서 과자를 발견했어요. 전에는 좋아했지만, 한동안 사오지 않았던 과자입니다. 앙금과자라고 하면 될까요. 조심해서 꺼냈는데, 윗부분 살짝 깨져서 하얗게 되었어요. 두 개 먹고 싶었지만, 칼로리 높을 것 같은 생각에 남은 하나는 저녁에 먹기로 미루지만, 하나만 먹기는 조금 아쉬웠어요.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20-07-07 19:3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지진이었군요. 느껴지더라고요.

서니데이 2020-07-07 20:17   좋아요 0 | URL
네. 오후에 있었던 지진이 충남에서도 느껴지는 정도라고 들었어요. 그래서인지 흔들림에 예민한 오후였어요.
hnine님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캐모마일 2020-07-08 02: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세상 모든 일들은 곱하기라서 내가 0이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이 와 닿습니다. 평소 열심히 진취적으로 살되, 어려운 시기엔 자중하며 때를 기다리는 노력을 배워야겠네요.

서니데이 2020-07-08 12:03   좋아요 0 | URL
캐모마일님 잘 지내셨나요.
오래전에 본 건데 어제는 그 광고가 생각이 났어요.
캐모마일님의 해석도 참 좋네요. 살다보면 여러시기가 있으니까요. 더 좋은 날들 앞으로는 계속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