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귀 토끼 모두가 친구 1
다원시 지음, 심윤섭 옮김, 탕탕 그림 / 고래이야기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동동이는 꼬마 토끼입니다. 토끼처럼 생기지 않았다구요? 동동이는 평범한 토끼와는 조금 달라요. 귀가 짧고 통통하고 동글동글하게 생겼답니다. 친구들이 뭐라고 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았아요. 동동이는 친구 미미와 함께 신나게 뛰어 다니면서 놀았죠. 그런데 언제 부터인가 짧은 귀가 신경쓰이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남과 다른 자신의 모습에 시무룩해지곤 했어요.   


 

 

 동동이는 귀가 길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했어요. 음식을 가리지 않고 많이 먹거나 귀에 물을 주기도 했어요. 심지어는 빨래줄에 매달아 보기도 했지요. 하지만 동동이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귀는 조금도 길어지지 않았어요. "아가, 네 귀는 귀엽고 특별하단다." 엄마는 늘 그렇게 말씀하셨죠. 미미도 언젠가는 귀가 길어질 거라며 동동이를 위로해 주었어요. 하지만 동동이는 자신의 귀를 볼때마다 화가 났어요. 심지어는 모자로 귀를 가리고 다녔답니다.  

 




 '두고 봐! 세상에서 가장 길고 멋있는 귀를 만들고 말 거야.' 어느날 동동이는 스스로의 힘으로 귀를 만들기로 결심했어요. 엄마가 빵을 굽던 장면을 떠올리며 밀가루와 크림, 달걀, 설탕의 재료를 가지고 '토끼 귀' 빵을 만들어 물엿으로 머리에 붙였어요. 친구들은 동동이의 귀를 신기한 듯 쳐다보았고 동동이도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그런데 동동이가 움직일 때마다 맛있는 빵냄새가 솔솔 풍기자 친구들은 침을 삼켜야 했어요. 게다가 부근의 독수리가 냄새를 맡고 나타났어요. 동동이는 '토끼 귀' 빵을 잘 지킬 수 있을지. 동동이와 친구들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토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커다란 귀, 빨간 눈, 하얀 털 등이겠죠. 이처럼 토끼에게 귀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동동이는 그 귀가 다른 친구들보다 작고 통통하기만 해서 고민이었던 거에요. 귀를 커지게 하려도 이런 저런 방법을 동원하는 동동이의 노력이 우습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해요. 결국 '토끼 귀' 빵이라는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 내지만 맛있는 빵냄새를 풍기는 바람에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흘러가고 있네요.

 

 준민이는 태어날 때부터 손바닥에 밥알 만한 점이 있었어요. 아가들의 손발이 워낙에 작다보니 아이가 자라면서 점점 커질텐데 혹시라도 아이가 그 부분에 신경을 쓸까봐 은근히 걱정되더군요. 그래서 어릴 때부터 신체의 어느 부위든지 점이 생길수가 있고, 몸에 점이 없는 사람은 없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려주었어요. 그리고 그 점 때문에 준민이가 더 특별하다고 말해주었는데 지금은 완두콩 만한데도 오히려 자신의 점을 자랑스러워 하더라구요. ^^;;

 

 사람은 저마다 특별한 장점이나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아무것도 할 줄 아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친구들 조차도 말이에요. 문제는 자신이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남과 다른 점을 가졌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에요. 오히려 다르다는 것이 장점이 되면서 남들보다 특별해지는 계기가 되기도 한답니다. 동동이도 짧은 귀 때문에 의기소침했었지만 스스로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서 결국은 자신의 길을 찾게되었어요. 짧은 귀 토끼 동동이를 만나서 참 기분좋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