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홋카이도 :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후라노.비에이.토마무 - 최고의 홋카이도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5~’26 ㅣ 프렌즈 Friends 30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따뜻한 나라로 여행가고 싶지만, 때로는 겨울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더 추운 곳으로 여행하고 싶어지기도 한다. 겨울에 여행하기 좋은 다양한 여행지 중 한 곳을 선택하라고 하면 개인적으로 일본의 홋카이도 지역을 선택하고 싶다.
북해도라고 불리는 이 지역은 일본의 북쪽에 위치해있고 다른 지역보다 이동시간이 긴 편이다. 눈이 많기로 유명하고, 여름에도 우리나라보다 위도가 높아서 많이 덥지 않지만 교통수단이 잘 갖춰져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 한다.
이번에 만난 '프렌즈 홋카이도 (2025~2026년 개정판)'에서는 2024년 10월 기준의 최신 홋카이도 여행 정보를 충실히 담고 있으며, 홋카이도 지역을 여행할 때 어떤 여행을 계획해야하는지 잘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공동저자는 프렌즈 일본 여행서를 담당하고 있는 정꽃나래와 정꽃보라님으로 두 분 모두 일본에서 대학을 졸업했고, 쌍둥이 자매이면서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일본 관련 여행 서적을 많이 출간했다.
홋카이도 지역은 일본 여행지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매체를 통해서 접하긴 했다. 후라노의 라벤터 꽃밭, 비에이 청의 호수, 삿포로, 오타루 등 각각의 지역이 모두 색다른 매력을 갖고 있다.
프렌즈 홋카이도에서는 홋카이도 지역의 핵심 지역 13곳의 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 홋카이도는 자연 경관이 뛰어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런 자연 경관을 볼 수 있는 랜드마크 뿐만 아니라 도심 지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호텔, 먹거리, 쇼핑 정도도 충실하게 담고 있다.
개인적으로 홋카이도 지역을 여행한다면 겨울에 방문하여 눈을 많이 만끽하고 싶고,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 그리고 노보리베츠, 조잔케이, 니세코 등의 온천 지역을 방문하여 꽁꽁 언 몸을 녹이면서 여행의 피로를 푸는 여행을 하고 싶다. 책 속에서 소개한 홋카이도의 여행지 중 또 매력적으로 다가온 지역은 토마무 지역과 쿠시로 지역이다. 토마무 지역은 한국인 여행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여행지인데, 책에 소개된 여행지를 보니 지내기 편한 호시노 리조트부터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스키장, 멋진 광경의 운해를 볼 수 있는 토마무산, 농장 등이 있어 가족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것 같다.
그리고 러브레터라는 영화를 통해서 알게된 오타루라는 지역도 가보고 싶다. 얼마전 러브레터의 주인공 나카야마 미호님의 사망 소식을 듣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오타루라는 지역을 방문하고 싶어졌다. 운하로 유명한 오타루 지역이지만 오래전 봤던 러브레터 영화 속 오타루라는 곳의 정취를 직접 느껴보고 싶어졌다.
그 외에 각 지역별 핫플레이스와 전통 음식, 즐길 거리에 대한 정보가 많아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지역의 특성상 쇼핑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는 것도 개인적으로 좋다. 여행지에서의 쇼핑은 빠질 수 없는 항목이지만, 홋카이도 지역만의 매력이 아니기 때문에 쇼핑정보가 많지 않아도 만족한다.
일본 홋카이도 여행을 준비한다면 2025-2026 최신 개정판으로 다시 돌아온 중앙Books의 '프렌즈 홋카이도'를 보고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프렌즈홋카이도 #중앙북스 #일본여행 #홋카이도여행 #여행안내서 #정꽃나래 #정꽃보라 #네이버독서카페 #네이버북유럽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