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과의 전쟁 - 유튜브 건강 채널 독보적 1위 피지컬갤러리의 내 몸 바로잡는 비법
피지컬갤러리 지음 / 책들의정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점점 들어감에 따라 운동을 하지 않던 나도 운동을 해야겠다 하는 마음을 갖기도 여러번이었다. 새해가 되었으니 올해 목표 중 하나로 운동 열심히 하기로 적어 넣기도 했다. 하지만 작심삼일이 되는걸까? 아직 제대로 된 운동하나 시작하지 못했다.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 운동 영상은 곧잘 찾아봤다. 그 중 피지컬갤러리라는 채널이 있었는데, 운동 뿐만 아니라 체형교정 등 다양한 콘텐츠의 영상을 보여주고 있는데, 구독자수가 꽤 된다. 약 13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아는 것이 곧 건강이다라는 취지로 건강 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어 관심있게 영상을 보고 있었는데, 이번에 그 피지컬갤러리에서 지은 책을 만나게 되었다.


'내 몸과의 전쟁'



이 책은 자신에게 필요한 교정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최대한 자신의 체형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평가법, 몸이 틀어지는 원인과 유형 등을 담고 있다.

현대인들이 많이 고생하고 있다는 굽은 등, 거북목, 일자목, 골반전방경사와 골반후반경사, 뒤로 휜다리, O다리와 같은 체형들에 대한 평가, 원인, 유형들을 알려주고, 이러한 체형들을 고칠 수 있는 운동법과 같은 체형교정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담고 있다.


개인적으로 옷을 입으면 정말 볼품이 없어지는 O자형 다리를 가지고 있고, 오랫동안 앉아서만 일을 하다 보니 굽은 등, 거북목 체형이 되어 몸 전체가 정상이 아니다. 그리고 예전부터 허리가 좋지 않았다. 안좋은 체형의 백화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을 통해 지금이라도 내 잘못된 자세를 고치려는 노력을 해보고자 한다.


이 책은 총 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챕터는 모든 운동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호흡법에 대한 내용이다. 올바른 호흡법이란 어떤 것인지 또 잘못된 호흡법을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사진과 함께 잘 설명이 되어 있다.


두번째 챕터는 굽은 등에 대한 내용이다.

굽은 등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허리와 등이 굽은 패턴 또는 허리만 굽은 패턴이 나타나는데, 모두 앉는 자세가 잘못되어서 이렇게 변한다고 한다. 잘못된 체형으로 늘어나거나 줄어난 근육들을 간단한 체형 운동을 통해 바로 잡을 수 있다고 한다.


세번째 챕터는 거북목에 대한 내용이다.

예전에는 컴퓨터 사용이었다고 하면 요즘은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다보니 거북목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나도 거북목 자세이기 때문에 잘못된 거북목 체형을 바로잡기 위한 운동법을 유심히 읽어보았다.


네번째 챕터는 세번째와 반대인 일자목에 대한 내용이다.

일자목은 장시간 서있는 사람들에게서 자주 생기는 유형이라고 한다. 군인들이나 매장에서 일하는 분들이 아마 이에 해당될 것이다. 책 속에 다양한 교정법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다섯번째 챕터는 잘못된 허리, 골반 전,후방 경사에 대한 내용이다.

이는 잘못된 좌식자세에서 유발된 것으로 골반이 틀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래서 교정운동도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운동이 많이 있었다.


여섯번째 챕터는 뒤로 휜다리 체형에 대한 내용이다.

뒤로 휜 다리의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체형에 대한 보상 패턴으로 나타난다고 한다. 대부분 과도한 골반전방경사에 의한 것, 골반의 전방 이동에 의한 것, 발목의 발등 굽힘 제한에 의한 것, 선천적으로 유연한 인대에 의한 것등이 있다고 한다.


마지막 일곱번째 챕터는 O다리 체형에 대한 내용이다.

O다리의 원인은 뼈 자체의 변형 또는 기형에 의한 O다리와 근육 불균형에 의한 O다리로 분류된다. 원인에 따라서 치료 방법도 전혀 다르기 때문에 원인을 명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고 얘기한다. 무릎 사진 촬영, 반장슬 검사, 골반후방경사 검사, 고관절 기형검사, X-ray 촬영 등을 통해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 한번 해봐야 겠다.


각 챕터마다 원인을 파악하고, 진단 및 평가를 한 뒤 교정 빡빡이 루틴을 통해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 운동법을 알려주고 있다. 내가 관심있는 거북목과, 골반 전,후방 경사, O다리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읽었다. 책 속에 포함되어 있는 유튜브에서 공개하지 않은 '빡빡이 루틴' 브로마이드가 있어, 이것을 집에 붙여놓고 운동해야 겠다. 올해는 건강한 체형으로 변화하는 한해가 되길 바래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내몸과의전쟁 #건강 #피지컬갤러리 #체형교정 #빡빡이루틴 #스트레칭 #책들의정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론 2020-01-06 16: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튜브에서 보았던 분이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나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