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일본어 문법 30일 완성 (스프링)
나무 지음 / 세나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으로 직접 쓰면서 문법을 익히는 일본어 학습서가 새로 출간되었다. 언어 학습서인데 스프링북으로 만들어져 있어 책 안쪽의 내용도 보기 편하고 책장을 넘기기에도 편하면서 쓰기에도 편하다.

이 책의 효율적은 활용방법은 책 서두에 나와있다. 총 30일의 학습기간 동안 매일 학습할 내용을 각 학습 날짜별 처음에 나와있다. 각 학습 시작부분에는 표와 핵심 설명을 읽어보면서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 학습으로 앞에서 제시된 단어들의 활용법을 직접 빈칸에 쓰면서 채우는 학습을 한다.
그리고 배운 문법을 실제 문장을 쓰는 문제를 통해 연습한다.
그 다음은 회화 내용을 쓰면서 읽는 학습을 한다. 회화는 자주 사용되는 표현을 반복해 말해보면서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 다음 학습은 각 챕터마다 꼭 외워야 할 단어들이 정리되어 있다. 표시된 페이지의 단어 연습장에 쓰면서 학습한다.
그리고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한 챕터가 끝나면 Review를 통해 복습하고 '한 걸음 더' 내용을 통해 심화학습을 할 수 있다.



이 책은 일본어의 문법을 배우는 문법책이지만 직접 쓰면서 익히면 더 학습이 잘 되기 때문에, 쓰면서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넘기고 보기 편하게 스프링 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쓰는 란은 글자를 큼지막하게 써도 여유로울 정도로 공간이 많이 할당되어 있어, 쓰는 데에 부담없이 쓸 수 있다. 글자 크기도 적당하고, 문법, 단어 등을 익히기에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단어나 문장 등을 오디오파일로 제공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은 문법책으로 방향이 정해져있긴 하지만, 다양한 학습 수단이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다.

외국어 공부에서 필요한 것이 꾸준함과 집중력이라고 한다. 특히 처음 시작할 때는 조금씩 오래하는 것보다 짧은 기간에 집중해서 공부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30일동안 일본어에 집중해서 공부하다 보면 일본어가 바로 내 것이 될 것이다.
나도 시간 계획을 세워 30일 동안 집중해서 일본어 공부를 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외국어 #손으로쓰면서외우는일본어문법30일완성 #일본어학습 #일본어 #세나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경매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 - 왕초보도 쉽게 낙찰받고 명도하는 알짜 경매 실전
이명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경매는 공부를 많이 해야만 한다는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얘기하며 공부를 많이 안해도 되고, 왕초보도 경매를 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왕초보도 쉽게 낙찰받고 명도하는 알짜 경매 실전의 내용을 담았다. 부동산이 하락해도 손해 보지 않고 소자본으로 가능한 유일한 투자가 부동산 경매라고 저자는 얘기한다. 경매의 성공은 오랜 공부와 기다림이 아니라 적절한 전략과 타이밍이라는 저자의 얘기는 이 책의 프롤로그에 소개된 5건의 사례로 설명된다. 5건의 사례 모두 경매나 공매를 처음하는 사람들이 저자의 교육을 받은 후 낙찰받고 투자에 성공한 사례들이다. 성공한 사례들만 보면 누구나 다 쉽게 경매를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어떻게 하면 쉽게 경매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하였다.



저자는 1장부터 초보들이 쉽게 경매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설명해준다. 저자 자신이 경매를 시작할 때도 경매로 재테크를 하는 시대는 끝났다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대개 경매를 하는 사람들 100명중 1년 안에 70명이 떠나고 지속적으로 수익을 내며 경매를 하는 사람들은 10명 남짓하다고 한다. 꾸준히 노력해야 성공한다는 말은 경매 뿐만 아니라 다른 사업, 재테크에서도 통용된다는 얘기다.


저자도 부동산 경매를 처음 시작할 때 수많은 서적을 읽고, 교육을 신청하여 듣기도 했다고 한다. 그런데 자신은 자신의 교육생들에게 많은 공부를 하지마라고 한다. 경매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단 8시간 정도만 공부하면 된다고 얘기한다. 경매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결고 많은 지식이 필요치 않고, 입문할 때 쉽고 안전한 물건 위주로 도전하여 수익을 내고, 그 이후 꾸준히 공부해서 더 난이도가 높거나 수익률이 높은 물건으로 도전하라고 저자는 얘기한다.


경매 초보자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것이 권리분석과 명도 라고 한다. 이 두가지 때문에 경매에 입문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권리분석은 책이나 강의로 배우고 공부하면 된다지만 사람과 직접 대면하여 내보내는 일은 부담이 많이 가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낙찰자의 마인드가 제대로 정립된다면 강제집행이라는 최후, 최악의 수단을 쓰지 않고도 큰 어려움없이 협상할 수 있다고 한다. 역지사지의 마인드를 가지면 언제든 명도를 원만히 마무리 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 자신도 투자를 위해 열심히 모았던 목돈 1천만원으로 경매를 시작하여 지금의 위치에 올 수 있었다고 한다. 부동산 공부도 많이 했고, 특히 경매 공부도 3년동안 했다는 저자는 자신이 경험하면서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경매 방법을 찾았다고 한다. 이 책에는 저자의 경험이 녹아든 경매 방법들이 잘 설명이 되어있다. 저자의 책을 읽으니 아직 경매를 해보지 못한 왕초보인 나도 투자할 수 있는 돈만 생긴다면 경매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가 공부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말라고 했는데, 저자의 책은 정독해서 여러 번 봐야겠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하는 글입니다.


#경매가이렇게쉬울줄이야 #부동산경매 #알짜경매실전 #왕초보경매 #나비의활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혼을 결심한 당신에게 - 현직 이혼 전문 변호사의 따뜻한 조언과 확실한 지침
장샛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이혼 전문 변호사가 고객들과 상담하면서 받은 질문들을 중심으로 그에 대한 답변과 관련 에피소드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혼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함께 어떻게하면 이혼을 잘 마무리할 수 있는지 저자의 따뜻한 조언과 확실한 지침이 담겨있다. 그보다 이혼을 결심하기에 앞서 부부 관계를 개선하는 것을 원한다면 이혼보다는 관계 개선에 더 큰 노력을 해야할 것이다.

이혼 준비 전 체크리스트 5가지, 협의이혼시 체크리스트 3가지, 협의이혼 시 알아둬야 할 방법과 절차, 이혼 소송 절차 시 체크리스트 5가지 등 이혼 준비 전 챙겨야할 사항들이 정리 되어있다. 우선 이혼을 결심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이혼 사유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해야한다는 것이다. 이혼 사유가 명확하지 않다면 자신을 한번 돌아보고, 혹시 욱하는 마음에 이혼이라는 말을 내뱉은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는 있을 것이다.

이혼 절차가 시작되면 이혼 소송 기간에 대한 문의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최대한 빨리 끝내고 맘 편히 살고 싶은 의미일 것이다. 그동안 받았을 상처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은 이해가 된다. 이혼 소송 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가까이 걸리고, 길면 2년이 넘어가기도 한다고 한다. 이혼 소송을 제기하는 입장에서는 이혼 소장을 빨리 접수하고, 화해 권고 결정이나 조정을 최대한 활용하여 소송 기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민법에서는 이혼 사유를 크게 여섯가지로 규정하고 있다고 한다.
- 외도 등의 부정행위
- 악의적인 유기
- 배우자 또는 그 직계존속에게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을 때
- 자기의 직계존속이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을 때
- 배우자의 생사가 3년 이상 분명하지 않을 때
- 기타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을 때

위의 6가지 중에서 외도 이혼은 상대가 혼쭐이 나도록 위자료 소송에서 승소해달라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가정을 파탄으로 몰고, 한 사람의 인생을 허무하게 만드는 외도는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 것 같다. 외도하시는 분들 반성했으면 좋겠다.


이혼 소송에서 가장 논쟁이 되는 것이 재산과 양육권일 것이다. 이혼 소송에서 이 두 가지를 갖고 오기 위한 방법이 책에 잘 설명 되어있다. 상처받은 마음은 어쩔 수 없지만 재산과 양육권에 대한 보장은 합법적인 방법으로 제대로 가져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저자는 책 후반부에 중요한 만큼 이혼 소송에서 승소하기 위한 7가지 방법도 다시 정리해주고 있다. 이혼, 쉽지 않은 선택이고 이혼하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기 때문에 그만큼 신중하게 결정하고 미리 준비하라고 저자는 거듭 강조하고 있다. 아직까지도 이혼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있는 것 같다. 사람들의 생각이 변했다지만, 조선시대부터 이어 온 유교적 사상은 아직까지 남아 있다. 저자가 얘기했듯 이혼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고, 인생의 행복을 위해 쉽지 않은 결정을 한 것이므로 그들의 선택을 존중하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자기계발 #이혼을결심한당신에게 #이혼전문변호사 #나비의활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렇게 된 이상 마트로 간다 - 엑셀만 하던 대기업 김 사원, 왜 마트를 창업했을까?
김경욱 지음 / 왓어북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얘기처럼 요즘은 대퇴사시대가 맞는 것 같다. 퇴사관련 컨텐츠가 정말 많이 쏟아지고 있다.
회사 입장에서는 직원들의 퇴사가 마음에 들지 않겠지만, 개인 입장에서는 제 갈길 찾아가기 위해 퇴사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저자는 어떨까? 저자도 프로페셔널 비즈니스맨을 꿈꾸며 안정적인 대기업을 다니다가 소상공인이 되기로 결심하고 퇴사를 했다.
저자가 퇴사 후 마트를 운영하기 까지의 얘기가 정말 궁금하다. 게다가 이 글은 카카오브런치의 6회 대상을 받은 글이다.
객관적인 인정을 받은 그의 스토리를 한번 들여다보자.

저자는 퇴사전 사업기획팀에서 근무했다고 한다. 엑셀을 이용해 매일 숫자 데이터를 정리해 사업부의 수익을 예측하고 이를 보고하는 업무를 했다고 한다. 저자가 퇴사 후 마트를 하게 된 결심은 매우 현실적이다. 거창하게 뜬구름 잡는 무언가를 좇기보다, 작지만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미래를 향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매일 자리에서만 일하는 것도 모자라 업무 결과를 알 수 없는 것에 회의를 느낀 후 퇴사를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저자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이 '내 손을 상품을 팔 수 있는 세일즈 능력'이라고 얘기한다. 이러한 생각을 기반으로 수익성이 보장되는 일 그리고 자신의 역량과 취향에 맞는 일을 찾다보니 마트를 오픈하게 되었다는 얘기가 이해가 되었다.

저자가 마트를 하기로 결심하고, 수익성을 파악하고, 적당한 입지를 찾고, 사업 전략을 구상하고, 추정손익계산서를 작성하고, 자금을 융통하는 과정은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간접 경험을 줄 것 같다. 저자도 위의 과정을 준비하는데 처음에는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매출과 비용을 계산하고 매출이 높을때와 낮을때의 각각의 시나리오를 만드는 사업 전략, 추정손익계산서를 작성하는 일은 저자가 직장에서 했던 일이어서 쉽게 해낼 수 있다고 했다. 이렇듯 사업의 초기 준비과정부터 마트를 오픈한 후 고객을 모집하는 법, 매장에서 직원과 일하는 법 등은 실제로 사업을 시작하지 않고서는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이기에 소중한 간접 경험이 될 것이다.


그리고 저자의 전공이 정확하게 표현되지는 않았지만, 경영학에서 사용하는 용어나 이를 활용한 전략을 세우는 것을 봤을때 경영학이라 생각된다. 나도 경영학을 잘 모르기 때문에 이와 같은 전문가의 지식이 책을 통해 알게 된 점이 고맙기만 하다. 오픈 기념 경품과 사은품 지급, 파격적인 할인 판매 뿐만 아니라 계산대의 생화 배치, 할인 품목 안내 문자에 편지 넣기 등의 아이디어는 MAU 수치뿐만 아니라 저자의 마트를 성장하게 한 밑거름이 아닌가 생각한다. 또 십시일반 프로젝트, 고사리 희망 장터, 김옥주 할머니와의 인연을 통해 이문을 남기는 것이 아닌 사람을 남기는 장사를 하게 되기까지 저자의 마트는 그 동네에서 없어서는 안될 마트가 된 것 같아 책을 읽는 독자의 입장에서도 큰 응원을 하게 되었다.

책 속에서 저자는 사업을 잘하는 사람의 특징을 아래와 같이 정의한다. 
실행력이 뛰어난 사람, 승부욕이 강한 사람, 허슬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사업을 잘하는 사람들이라고 얘기한다.
그렇지 않고서는 그저 그런 사업을 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그렇다면 그냥 직장을 다니는게 더 낫지 않을까? 자영업 속속들이 파헤치기에 소개된 내용들은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내용들이었다.

저자도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프로 장사꾼들(성공한 기업이나 가게)의 공브를 통해 그들의 조언과 노하우가 큰 도움이 됐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들의 얘기를 전해주는 것만으로 독자의 입장으로서 감사하다. 내가 직접 공부하려면 필요한 내용을 일일히 찾아가며 해야 하지만, 저자가 미리 공부한 덕분에 이 책 한권으로 그런 내용들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정적인 회사를 퇴사하고 자신이 선택한 마트도 잘 꾸려가고 있지만, 저자도 그동안 힘든 순간이 많았을 것이다. 그렇지 않았다면 지금과 같이 자신의 얘기를 책으로 쓸 수 있었을까? 아픈만큼 성숙해진다는 말처럼 저자는 앞으로 더 잘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나도 현재 직장생활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 퇴사 또는 퇴직을 하여 무엇인가를 해야할 텐데 그때 도움이 되는 일이나 기술, 지식을 지금부터라도 쌓아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렇게된이상마트로간다 #경제경영 #우리들마트 #군산산북동 #퇴사창업 #브런치북6회대상 #마트오빠 #마트삼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뭘 할지는 모르지만 아무거나 하긴 싫어 - 여행에서 찾은 외식의 미래
이동진 외 지음 / 트래블코드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퇴사준비생의 여행 시리즈에서 파생된 스핀오프 콘텐츠이다.

하지만 기존 콘텐츠와 구성방식이나 서술방식이 동일하게 했다고 한다. 왜냐하면 여행지를 비즈니스적 관점으로 관찰하고 디코딩하는 방식 자체를 시그니처로 이어가고 싶었다고 한다. 하지만 차이가 있다면 퇴사준비생의 여행 시리즈에서는 하나의 도시에서 다양한 업종을 다뤘다면, 이 책에서는 업종을 중심으로 여러 도시에서 발견한 사례를 담았다.


책 속에는 타이페이, 홍콩, 상하이, 런던, 뉴욕, 샌프란시스코 등 6개 도시에서 식음료업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트래블코드의 대표님을 비롯 타이베이, 홍콩, 상하이의 콘텐츠 담당자들이 함께 엮은 여행서. 

지금부터 뭘할지는 모르지만 이 책과 함께 식음료업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 책은 4가지의 관점에서 여행을 떠나, 기획을 새로워지게 하는 생각의 재료를 수집해 보고자 했다고 한다.


올드했던 과거의 요소를 재해석하거나,

평범했던 고객 경험을 다채롭게 설계하거나,

당연했던 고정관념을 파괴하거나,

앞서가는 미래 기술을 도입하는 등의 방법으로 식음료 매장을 살펴보는 여행을 한다.

각 관점별로 3개의 식음료 매장이 소개되었고, 각 매장에서의 느낌을 기반으로 그 도시의 느낌까지 확장해서 생각하게 한다.


책 속의 식음료 사진들은 책을 읽는 이를 당장이라도 그 매장으로 달려가고 싶게 끔하는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한 편의 맛집 투어 영상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이 책의 매장 소개는 그 매장의 음식에 대한 사진과 영상 등 자세한 설명과 함께, 매장의 설명 또한 자세해서 바로 앞에서 매장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과거의 맛과 풍류를 을 느끼게 하는 홍콩의 잇 달링 잇.

단순히 차를 파는 것이 아니라 별자리를 활용한 전략을 활용하는 대만의 써니힐스 찻집

형무소 건물을 재활용한 비하인드 바 등 


과거의 느낌을 살리면서 새롭게 재해석한 가게들을 지금껏 몰랐다는 것이 아쉬웠다.




개인적으로 신기했던 것은 고정관념을 부순 가게들이다.

칵테일은 즉석 제조가 아닌 정확한 계량으로 만드는 것, 흔드는 것이 아니라 따르는 것, 마니아를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의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타이베이의 드래프트 랜드,

매달마다 새로운 레스토랑으로 바꾸는 테이스트 키친,

마시는 와인이 아닌 마시지 않을 와인을 파는, 와인을 보관할 자리를 파는 베리 브로스 앤 러드 등 

기존의 생각을 완전히 허무는 새로운 시도의 가게들이 정말 신기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로봇이 커피나 음료를 제조하고, 음식을 서빙하는 매장을 방문하면 신기할 것 같다. 곧 우리가 만나야 할 미래의 모습이기도 할 것이다. 사람이 파는 것이 아닌 로봇이 식음료를 파는 세상이 곧 다가올 것이다. 예전 공상과학 영화나 만화에서 상상만 했던 모습이 지금 하나 둘씩 시도되고 있는 것이다. 맛을 떠나서 이런 새로운 경험을 하고자 여기에 소개된 매장을 가고 싶기도 하다.


우리나라에도 새로이 뜨는 골목 상권에 꽤 멋스러운 가게, 새로운 컨셉의 가게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그 가게들이 꾸준히 지속되려면 이 책에 나와있는 가게들처럼 고객을 만족시키는 그 가게만의 확고한 주제가 있어야 할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맛집을 찾아다니며 꼭 그곳의 음식을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이 책에 소개된 매장들을 실제로 경험해보고픈 소망이 있다. 나중에 이 매장들이 있는 나라를 방문하게 된다면 여행 일정에 꼭 포함시켜 방문하고 싶다.


이 책의 에필로그에서 기억에 남는 문구가 있어 여기에 적어본다.


새로운 생각에는 저마다의 유효기간이 있다.

시간이 지나면 새로움은 또 다른 익숙함으로 바뀐다.

유효한 새로움을 다시 찾아 나서든가, 아니면 새로움의 유효기간을 연장하든가.

유효기간을 연장하면서, 시간을 이겨낸 새로움은 클래식이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경제경영 #뭐할지는모르지만아무거나하긴싫어 #퇴사준비생의여행 #스핀오프 #트래블코드 #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