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부의 법칙 - 114년 동안 내려온 부의 여덟 가지 비밀 ㅣ 세상의 모든 지혜 2
제임스 알렌 지음, 지선 편저 / 이너북 / 2025년 8월
평점 :
서평]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부의 법칙/114년 동아 내려온 부의 여덟 가지 비밀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부의 관련된 도서는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경제적인 부를 쌓을 수 있을까에 대한 욕심으로 구매하게 된다. 성공철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영국작가 제임스 앨런의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부의 법칙]은 단순히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지 않는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접근한다.
저자는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부의 법칙]에서 114년 동안 내려온 부를 이루는 여덟가지 기둥을 제시한다. 에너지(게으름과 싸우고 활기찬 삶을 살 것), 절약(자원을 낭비하지 않는 지혜), 정직(신뢰받는 삶의 기초), 체계(정돈된 습관과 질서), 공감능력(타인과의 조화), 진실성(위선 없는 진정성), 정의(편견없는 판단), 그리고 자기신뢰(독립성과 주체성). 이 여덟가지는 단순히 부를 이루기 위한 어떤 정의같은 것이 아닌 우리의 삶을 어떤 식으로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것을 생각하게 한다. 우리가 전혀 모르는 사실이 아닌 참으로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들이 부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우리는 스스로 부를 이루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들에 대해 알고 있다. 우리가 최소한으로 지켜야 하는 것들중에는 정직함과 신뢰가 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정직함과 신뢰는 어려운 상황을 다르게 변모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알면서도 전혀 다른 각도의 삶을 살아간다. 저자는 이러한 것들이 잠시의 부를 가져올 수는 있으나 종래에는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갈 수 있음을 지적한다.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부의 법칙]에서 저자는 인생은 집을 짓는 것과 같다고 말한다. 우리가 하나하나 쌓아올리는 행동들이 우리의 인격이 된다. 신뢰는 일방적이아닌 상호작용을 통해 증폭된다. 우리의 삶을 매일 성실함을 가지고 쌓아가는 것이 스스로의 미래에 부로 이어질 수 있다. 우리의 삶은 우리가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들로 만들어 진다. 여기에서 간과하지 않아야 할 것은 우리의 미래는 우리가 오늘을 어떻게 채워가는가에 달라진다는 것이다.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부의 법칙]은 부자가 되는 것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가에 대한 방향성과 무엇보다 내면의 힘을 기르는 것이 부로 가는 지름길임을 안내한다. 자신을 믿고 신뢰하며, 도덕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 그것이 부의 기본법칙이다.
책 중간중간 명화들이 삽입되어 있다. 그림만 봐도 기분 좋아지는, 부유해지는 그림인가? 하는 생각이 슬며시 고개를 든다. 나 역시 약간의 요행을 바라는 사람인가 보다. 책은 부자가 되는 법이라기 보다는 우리 스스로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성찰하게 하는 도서다.
<도서내용 중>
p22. 인생은 집을 짓는 것과도 같다. 집의 설계도는 인격이고, 하나하나 쌓아올리는 벽돌은 당신의 행동이다. 우리가 어떤 삶을 살든, 회사든 가정이든, 인간관계든 모든 것은 우주의 질서라는 커다란 법칙 아래 움직이고 있다. 이 질서를 무시한 번영은 오래가지 않는다.

p84. 신뢰는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상호작용을 통해 증폭되는 것이다. 정직한 사람은 그 존재 자체로 주변사람들에게 도덕적인 사람이 되라고 명령하는 효과가 있어 주변인들도 덩달아 개관천선하게 한다. 사람은 서로에게 큰 영향을 주고 받으며 살아간다.
p105. 인생은 하나의 거대한 창조물이다. 어떤이는 손에 망치를 들고, 어떤이는 펜을 들고, 또 어떤이는 조용히 자신의 마음을 다음으며 살아간다. 진정한 장인은 스스로 세운 삶의 설계도에 따라 매일을 성실히 쌓아올리는 사람이다 그들이 만드는 것은 단지 건물이나 제품이 아니다. 그 자체로 하나의 작품, 하나의 인격, 하나의 유산이다.

p208. 사람은 언제나 변화하는 존재다. 우리는 완성품이 아니라. 끊임없이 성장하고 진화하는 중이다. 우리의 오늘은 어제의 생각이 만든 결과이며, 우리의 내일은 오늘의 선택에 따라 바뀐다. 매 순간의 사고와 경험이 성격을 바꾸고, 작은 결심 하나하나가 내 정신을 재구성한다.

#바라는대로이루어지는부의법칙#제임스앨런#지선#이너북#자기계발#부의법칙#북유럽#카이로스의포춘쿠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