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으로 숑숑 2 : 광개토대왕을 구하라 - 고구려 편 역사 속으로 숑숑 시리즈 2
이문영 지음, 아메바피쉬 그림 / 토토북 / 200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편에서 고조선을 빨려 들어가 무사히 동생 지아를 구출해낸 리아와 책방아저씨는 항아로부터 다음 임무를 떠맡게 된다. 고구려 제 15대 왕(미천왕)이 될 을불을 구하는 것이 그들의 첫 번째 임무다. 을불을 구하는 그들의 활약 속에서 우리는 당시 고구려의 역사적 정황을 알 수 있게 된다. 이야기 말미에 미천왕과 관련된 전설, 업적, 그리고 후대의 왕들의 대표적인 업적을 팁으로 확인 할 수 있다.

광개토대왕을 구출하고 고건무 장군을 구하는 장면에서는 현무와 구미호와 같은 상상의 동물들을 등장시켜 흥미를 끌고 있다.

주인공 리아는 과거로의 모험을 통해 역사적 사건들을 이해하는 동시에 자신의 잘못된 점을 고치는 계기를 갖는다.

1편과는 달리 2편에서는 리아에서는 투명인간이 되는 두건과 순간이동을 할 수 있는 신발을 항아에게 받아 종횡무지 활동범위를 넓혀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이끌어간다. 동생을 찾기 위해 시작했던 리아의 과거로의 여행은 역사에 대한 흥미와 뒤죽박죽 되어가는 역사를 지키겠다는 의무감이 싹트기 시작한다. 2편에서는 아직은 역사를 뒤죽박죽 만드는 악당이 드러나지 않고 그림자처럼 여기저기 흔적을 남긴다. 그래서 ‘도대체 누가 이런 짓을 했을까라’는 의문과 함께 3편을 기대하게 된다.

주인공 리아는 과거로의 모험을 통해 역사적 사건들을 이해하는 동시에 자신의 잘못된 점을 고치는 계기를 갖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